[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

 1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
 2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2
 3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3
 4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4
 5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5
 6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6
 7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7
 8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8
 9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9
 10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0
 11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1
 12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2
 13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3
 14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4
 15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5
 16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6
 17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7
 18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8
 19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19
 20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요약

2. BEAUTY DRESSER
2-1. 제품/서비스 개요
2-2. 4P
2-3. 조직체계 및 인력구조
2-4. 재무관리

3. 거시적 환경 시장 동향
3-1. 20대 사회문화적 특성
3-2. 패션프로그램 선호도
3-3. 패션 관련 카페/블로그
3-4. 인터넷의류쇼핑몰 댓글
3-5. 의상대여업체 추세
3-6. 설문지 분석

4. 벤치마킹
4-1. VOGUE
4-2. 올리브TV
4-3. 트렌드리포트 필

5. SWOT 분석
6. 결론
본문내용
3-1.패션을 통해서 바라 본 20대의 사회문화적 특성
오늘날 급속한 경제 성장과 과학 기술의 발달은 물질적인 풍요로움 뿐 아니라 사회 환경의 변화를 가져왔다. 물질적인 풍요와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은 현대인들의 의식에 변화를 주어 개인의 다양한 개성과 감성의 충족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구형, 감성과 감정의 이해를 통한, 감성의 체계적 측정 평가. 한국감성학괴. 1998.
Minimalism(획일화, 간소화를 대변)이 퇴조하고 Maximalism (다양성, 개성을 강조)이 도래 하게 되었다. 심상민․최순화, ‘뷰티산업’의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2.



패션상품은 상징적 요소가 강하고 관여가 높아 확정된 자아개념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상품이다. 최근 패션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감성적 인지가 중요시 되며, 자기표현의 욕구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의복추구혜택은 소비자들이 의류제품에서 얻고자 하는 궁극적인 효용을 의미하는 것으로 소비자는 특정 추구혜택을 획득하기위해 소비행동을 하게 되며 이는 심리적 특성에 의한 영향을 받는 것으로 소비자의 상품이나 상점선택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통해 규명되어질 수 있다고 하였다. 따라서 소비자가 의복에서 원하는 추상적인 차원의 혜택은 구체적인 의복행도이나 충성도, 만족도와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이론적 배경인 의복 추구혜택은 홍희숙, 고애란(1996)이 여성대상들을 대상으로 젊음, 유행, 브랜드 가치, 자기표현, 경제성, 품질의 추구혜택을 밝혔다. 한편 김자현, 홍금희(2000)는 남성소비자를 대상으로 외모향상추구혜택, 사회적 지위 추구혜택, 개성 추구 혜택, 편안함 추구혜택의 4가지 차원을 보여주었다.
첫째, 의복추구혜택의 요인으로 스타일 추구,개성추구, 유명브랜드 추구, 유행추구, 실리추구의 5가지 속성을 추축할 수 있었으며, 이를 기초로 4가지 유형의 소비자 집단을 분류 할 수 있다. 분류된 소비자 유형은 스타일/유행추구형, 실용성추구형, 유명상표추구형, 패션무관심형이 있다.

처음 접하는 타인에게서 얻게 되는 정보들은 다양하지만 인상 형성 시 가장 두드러진 단서로 작용하는 것은 타인의 외모일 것이다. 의복은 외모가 더불어 착용자를 지각하는데 중요한 단서가 되며, 착용자에 대한 무언가를 전달해 주는 상징적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의복은
착용자가 누구인가를 전달해주는 무언의 언어 또는 무언의 상징이라 부른다. 특히 타인이 착용한 의복은 단순한 의복이 의미만이 아니라 확장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상징적인 역할을 하여 의사소통의 매게 된다. 김재숙․송민정, 20대 여성의 의복 스타일과 메이크업 유형에 따른 인상효과, 복식문화연구학회, p865 참조


이처럼 20대에게 있어 '패션'은 '나의 거울' 그리고 나를 돋보이게 하며 나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수단으로써 '옷', '의복'이라는 차원 그 이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 제품은 나를 돋보이게 하는 욕구를 채워주고 나의 가치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충분하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3-2. 시청률을 통해서 본 패션정보프로그램 선호도
이는 시장조사기관 마케팅인사이트(대표 김진국)가 최근 개발해 발표한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의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인 CCPR(Cable Contents Power Rating) 결과다.
CCPR은 지상파 프로그램과 영화를 제외한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 중 자체제작물과 해외 수급물을 대상으로 해 시청률과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 도출한 개별 프로그램 가치 지수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10월까지 3개월간 방영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했다.
자체제작물만을 대상으로 한 CCPR 조사에서는 '토크 앤 시티'(7위), '올리브 쇼'(9위), '연애 불변의 법칙'(10위) 등 시즌을 거듭하면서 인지도를 쌓아온 자체제작 프로그램들이 주로 상위에 랭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