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

 1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1
 2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2
 3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3
 4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4
 5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5
 6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6
 7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7
 8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8
 9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9
 10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산책의 교육적 의미
2. 산책은 어떻게 해야 하나?
1) 산책 가기 전
(1) 교사의 준비
(2) 아이의 준비
(3) 학부모의 준비(부모교육)
(4) 산책을 나서기 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① 영아의 경우
② 유아의 경우
2) 산책가서
① 자연으로 가는 산책
② 동네로 가는 산책
3) 산책을 다녀와서
3. 아동 산책교육 프로그램

Ⅲ. 결 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은 슬로시티 운동이 일어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아고 있다. 제주도에서 올레길이 전국적인 선풍을 일어 평시뿐만 아니라 휴일에도 산책한느 인구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산책과 조깅은 일반적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유아들에게 추위에 대한 내성을 길러주는 대도 많은 도움이 된다. 가까운 공원이나 놀이터, 혹은 학교 운동장 등을 활용해보자.
계절의 특성상 기온이 오르는 낮 시간대에 하시는 것이 좋으며, 어쩌다 한 두 번이 아닌 주 2~3회 또는 격일 등 주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하시는 것이 좋다. 조깅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여 몸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비록 가벼운 산책이라 하더라도 준비운동은 필수이다. 산책을 하면 가만히 앉아있을 때보다 산소 호흡량이 2~3배가량 늘어나므로 답답하거나 우울했던 기분이 상쾌해진다. 또 유아에게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 뇌 세포의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므로 그 만큼 머리가 좋고 감성이 풍부한 아기가 될 가능성이 커진다.
유아들은 산책하다가 우연히 본 나무, 곤충 등에 많은 관심을 보여서 어른들 눈에는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는 사물에도 높은 관심을 보인다. 길 위를 기어 다니는 작은 벌레도 아이에겐 너무도 신기하게 보이기 때문에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쫓아다니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에는 유아를 채근해서 빨리 가려고만 하지 마시고 유아로 하여금 충분히 살피고 생각할 시간을 주는 게 좋다. 유아가 사물을 직접 탐구하고 생각하는 동안 창의적인 사고는 쑥쑥 자란다. 따라서 시간을 정해 놓고 하는 외출보다는 아이에게 탐구할 기회를 많이 줄 수 있도록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산책을 함께 다니는 게 좋다. 이 장에서는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하정연, 부산대학교 부설 어린이집 2009, 얘들아, 산책가자
임재택, 2008, 유아교육 패러다임의 전환 : 생태유아교육, 부산대 유아교육과 교수
진보경, 2009, 산책 프로그램의 운영 실제 및 실습. 부산대학교 부설 어린이집 교사
권미량, 1997. 유아과학교육의 실태와 생태지향적 접근방안의 모색.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회현, 1996, 공동육아 협동조합 어린이집의 프로그램 운영 실태에 대한 사례연구. 덕성여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영유아산책프로그램의 운영실제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