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

 1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
 2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2
 3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3
 4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4
 5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5
 6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6
 7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7
 8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8
 9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9
 10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0
 11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1
 12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2
 13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3
 14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4
 15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5
 16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6
 17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7
 18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8
 19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19
 20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개발]제1장 관광 계획의 목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계획의 개념

관광 정의(TOURISM DEFINED)

계획가들(THE PLANNERS)

개발에 대한 목표(Goals For Development)

관광사업 기획 규모(Tourism Planning Scales)

결론(Conclusions)

토론(DISCUSSION)


본문내용
관광은 주인 스스로가 통제를 할 수 없고, 그것은 CEO도 행하지 못한다. 그것은 다양한 주인들에 의해 통제되었고, 대부분 3가지 범주인 - 정부, 비 이익집단, 그리고 민간인의 사업에서 통제되었다. 관광은 지방의 거주민들, 재정상의 설정, 그리고 시장 수요와 같이 개발이나 계획과정을 중단하거나 혹은 그것을 발전시키는 것 등에 의한 많은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관광은 단하나의 목적이나 목표를 갖는 것이 아니다. 관광의 민중에 대한 정부의 목표는 경제적 향상이다. 때때로 이것은 방문객의 수나 그들의 지출 달러의 양과 같은 것으로써 매년 구체적인 목표에 의해 정의된다. 몇 개의 정부 기관들은 관광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도 하고 다른 목적에 대한 그들의 경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그들 자신만의 정책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공원과 레크레이션 분야는 일반적으로 경제적인 목표가 아닌 사회적 목표로 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
비록 개인의 상업적 분야의 관광에 대한 전반적인 목적은 이윤추구 적일지 몰라도, 이것은 사업적인 부분에 있어서 변화한다. 모든 호텔들과 레스토랑은 같은 이익을 기대하지는 않는다. 그 이유는 제공되는 비용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상품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할부상환금액의 양이나 다른 고가적인 것들은 목적의 평가에 대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리고 (식물 등을 막 심어놓고 한곳 공원같이 꾸민 공간) 물리적 공장의 업데이트 비용은 관광 서비스 사업과 함께 매우 다양하다. .
관광계획의 개념은 대부분 모순어법이다. 관광의 주요한 부분은 자발적인 여행에 대하여 근원을 두고 있다. (사업을 위한 것을 제외하거나 종종 개인들 간의 결부하는 것). 그래서 관광계획은 비계획적인 현상과 같은 것처럼 대조적인 것으로 보일지도 모른다. 이것은 관광계획에 대한 주요 복합변수로 나타난다. 인구 통계학적, 사이코그래픽스(psychographics), 라이프스타일(life style), 그리고 여행자가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무엇을 좋아하는가에 대해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에 대한 많은 시장 연구에도 불구하고, 여행의 선호도는 파악하기 어려운 것으로 남아있다. 관광개발자들은 이렇게 중요한 반응들을 촉진하지는 못한다.
관광을 위한 물리적인 근본조차도 동적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산, 강, 호수, 평야, 사막, 바다 그리고 숲 등, 어디든지 그러한 것들은 100년 전부터 있었다. 그러나 자연적이든 사람으로 인해 만들어진 것이든 간에, 이러한 것들은 대조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댐으로 막은 강은 프리-플로잉 물(free-flowing waters)의 지질학과 생물학을 격하시켰고, 산림벌채는 사막화의 원인이 되었으며, 농업은 강과 땅의 물을 오염시켰고, 야생식물의 성장은 교외 거주민들을 성가시게 했다. 그러나 몇 몇의 종들은 절멸(아주 없어짐)하였고, 정착이나 물을 대는 것은 이전의 건조한 지역에서 습기를 증가시켰다. 확실히, 모든 부정적인 영향이 관광에 의해 원인이 되진 않았지만, 그것의 몫은 대다수의 주민들 것이고 그 영향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계획은 이처럼 변화량이 증가하더라도 잘 극복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