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

 1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1
 2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2
 3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3
 4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4
 5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5
 6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6
 7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7
 8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8
 9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9
 10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10
 11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미술과]고등학교 미술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개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10학년, 11학년, 12학년 교육과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기초조형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평가와 발전 방향 분석
  •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시지각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교수학습과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교육 평가
  •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
  •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
  • [미술 교육학] 미술의 정체성과 미술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성격,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내용체계,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선택과목,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추상교육,평가
  • 고등학교 미술교육 창의성 논문 분석
  • [미대입시제도][미술교육]미술교육의 배경,목적, 미대입시제도의 현황,실기, 미대입시제도의 문제점,쟁점, 미대입시제도의 개선과제
  •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전통미술감상지도)개념,가치,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전통미술감상지도)내용체계,사례,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 지도방법
  • 다문화 교육과 다문화 미술교육
  • 소개글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성격

    Ⅲ.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목표
    1. 목표 설정의 기준
    2. 목표
    1) 총괄 목표
    2) 하위 목표

    Ⅳ.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감상실기교육
    1. 이론을 통한 현대미술 교육
    2. 감상을 통한 현대 미술 교육
    3. 실기 교육의 필요성

    Ⅴ.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교수학습방법

    Ⅵ.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교사 역할

    Ⅶ.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사례
    1. 독일의 미술 교육
    2. 프랑스의 미술 교육
    3. 미국의 미술 교육
    4. 캐나다의 중·고 미술 교육
    5. 일본의 미술 교육
    6. 소결

    Ⅷ.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가 교육을 통하여 길러내고자 하는 자율적 인간이란 인간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강한 실천 의지를 지닌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오늘날 우리는 거의 모든 것을 ‘미술’이라고 부를 수 있는 조형적 환경 속에 싸여서 매일 매일을 살아간다. 이러한 인공적인 조형 환경은 우리에게 우리 자신 및 외계를 새롭게 보는 방식, 새롭게 살아가는 방식을 가르쳐 주고 있다. 미술에 있어서 보고, 느끼고, 상상하는 방식의 변화는 언제나 시지각 경험이 주도한다. 미술은 시지각에 의존한다. 이 시지각은 논리적인 사고가 따를 수 없는 가장 예민하고 밀도가 높은 감성이다. 또 그만큼 전파력도 강하다. 그래서 ‘미술은 하나의 감정 및 사상 전달의 수단으로서, 우리에게 생각하고 느끼고, 상상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감지하고 이해하게끔 도와준다’(K. Lansing, 1971).
    오늘날의 교육의 현실은 분명히 기계적 관점의 경향이 짙은 바, 우리는 미술 교육이 취해야 할 관점에 관해 이러한 기계적 경향의 사조에 대해 비판적이고 주관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
    오늘날 교육이 지니는 가장 심각한 문제는 방법과 이념의 불균형에 있다. 즉, 20세기는 과학 중심의 시대로서 교육의 방법이 과학적인 면에서는 가공할 정도로 성장한 데 비해, 인간적 삶의 이념의 제시는 빈곤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의 불균형을 어떻게, 무엇으로 해결하고 대처할 것인가라는 문제는 교육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이상적인 인격형성에 이바지하며 무엇으로서 조화롭고 완전한 인격형성의 목표로 삼느냐, 하는 문제는 많은 학자들에 의해 성찰과 모색이 되어왔다. 그렇다면 이상적인 완전한 인간에 어떻게 하면 근접할 수 있을
    참고문헌
    교육부(1997) - 미술과 교육과정
    김영학(1987) - 미술의 교육, 향서각
    강은영(1998) - 미술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한국교원대학교
    노부자(1997) - 미술감상과 교육, 서울 학국조형교육학회
    이규선(1994) - 미술교육학 개론, 교육과학사
    한국미술교과교육학회 - 미술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