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

 1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1
 2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2
 3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3
 4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4
 5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5
 6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6
 7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7
 8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8
 9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9
 10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10
 11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11
 12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12
 13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13
 14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14
 15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본론
1.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
1)내적전략
2)외적전략
2.불고기 브라더스 4P 분석
3.불고기 브라더스 SWOT 분석
4.불고기 브라더스 STP 분석


결론
1.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이유와 한식의 세계화 방안

본문내용
2)외적 전략
① 공격적인 점포확장
초기 불고기 브라더스의 인지도가 낮았기 때문에 외적인 마케팅 전략과 함께 점포수를 늘리는 대 중점을 두어 마케팅 하였다. 현재 최근 오픈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포함하여 총 전국 19개의 매장을 오픈하였다.
② 상권고객에 따른 맞춤형 매장
불고기 브라더스는 상권을 파악한 뒤 그에 걸맞은 형식의 매장을 오픈 하였다. 유동인구가 많은 역내의 오픈에는 소규모의 몰 형식으로 오픈하였고, 최근에 오픈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의 특성에 맞추어 푸드코트 형식으로 오픈하였다. 이처럼 상권분석을 통하여 매장을 유연하게 형식을 바꾸어 오픈함으로써 매출을 높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③ 고급화이미지
한식과 패밀리레스토랑의 접목하여 불고기 브라더스는 지극히 한국적인 메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지만, 그 제공방식은 패밀리 레스토랑의 흐름으로 음식이 고객에게 제공된다.
④ 메뉴개발
다양한 세트 및 상품권: 고객의 욕구(needs)를 빠르게 파악하여 메뉴화 하였다. 고객의 입점시간, 구성, 점포특징, 방문목적, 기호, 계절, 도시락 메뉴 개발하여 선택권을 넓혀 줌으로써 고객의 욕구와 가장 적합한 만족스런 식사가 되어 재방문율이 높다.
▪ 고객입점시간에 따른 세트메뉴
점심세트&저녁세트: 기존 패밀리레스토랑처럼 불고기 브라더스에서는 구이류와 식사 그리고 간단한 음료를 포함한 런치메뉴, 그리고 저녁식사를 하러 오시는 고객들을 위한 저녁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런치의 시간은 오픈시작과 동시에 오후 다섯 시부터이며, 런치메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불고기 브라더스의 메뉴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해 드리는 것이다. 고객입장에서는 불고기 브라더스의 다양한 요리를 접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만족감과 이 후 다시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리고 디너의 시간은 오후 다섯 시부터 폐점시간까지이다. 런치보다는 고기 그램 수가 더 늘어나며 메뉴가 조금 더 추가 구성되어 있어 런치보다는 더 포만감 있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게 메뉴가 구성되 어 있으며 런치와 디 너 모두 할인된 가격 으로 고객에게 제공 되고 있다.


▪ 고객구성에 따른 메뉴
연인세트와 가족세트가 있는데, 연인세트는 연인들을 위한 세트로 환영전채, 구이, 식사, 음료, 후식이 포함된 실속메뉴이다. 그리고 가족세트는 환영전채, 일품요리, 구이, 식사(된장찌개나 물・비빔냉면),후식을 푸짐하게 모두 맛볼 수 있도록 3인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 점포특징에 따른 고객특성을 파악한 메뉴
불고기 브라더스 도시락: 역세권에 위치한 점포에서 고객이 편하고 빠르고 쉽게 양질의 불고기를 드실수 있도록 도시락을 만들어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푸드몰에 입점한 불고기 브라더스 매장은 백화점을 방문 시 식사를 간편하게 빠른 시간내에 원하시는 고객들을 위한 불고기도시락을 6가지로 구성해 제공하고 왕십리 역사점에 위치한 불고기 브라더스 매장도 역 안에 위치한 점포의 특성을 고려해, 오랜 시간 식사를 하기보단 간단, 간편하고 빠른 식사를 원하는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여 점포의 크기는 소규모로 입점, 도시락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도시락종류로는 불고기 도시락, 특불고기 도시락, 특송이불고기 도시락, 생등심 도시락, 송이생등심 도시락, 불고기덮밥 도시락, 불고기비빔밥 전주비빔밥 도시락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