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

 1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1
 2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2
 3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3
 4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4
 5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5
 6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6
 7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7
 8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8
 9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9
 10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10
 11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11
 12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발레의 의미

Ⅲ.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1. 고전발레 의상
2. 무용수들의 얼굴분장
1) 땀 방지는 기본
2) 남자 여자 화장은 다르다
3) 장르마다 다른 색조
4) 어두운 색은 결점커버용

Ⅳ. 발레의 현대화
1. 서구유럽을 발칵 뒤집히게 만든 발레 뤼스
2. 리얼리즘의 실행
3. 전위파적 정신
4. 개성적 움직임
5. 표현적 발레

Ⅴ. 발레와 재즈댄스

Ⅵ.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Ⅶ. 발레의 교육적 가치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무용은 신체를 이용한 미적 가치를 표현하는 예술적 행위로 전신과 육체가 조화되는 움직임을 의미한다는 측면에서 고려해볼 때 무용 학습이란 학습된 지식이나 기능의 고착화, 자동화를 위하여 육체적, 정신적 요소의 구조적 변화를 시도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학습의 특성은 4가지로 구분 할 수 있는데 첫째, 학습은 숙련된 행동을 나타낼 수 있는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둘째, 학습은 연습이나 경험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셋째, 학습은 직접적으로 측정할 수 없다. 넷째, 학습은 숙련된 비교적 영속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무용학습은 숙련된 기술의 비교적 영속적이 변화로 이끄는 경험이나 연습의 연관된 내적 과정의 집합으로 정의 할 수 있다.
수업내용에서는 지식내용과 그것을 획득하고 적용하는데 필요한 지적 과정을 동시에 포함한다. 즉, 무용교육에서는 기존의 무용전통을 답습하는 영역과 창작하는 영역으로 구분될 수 있는데 이 두 가지 영역이 잘 통합되어 선정되고 조직되어야한다.
첫째, 무용학습은 조직적 이어야하고 독특한 초점이 있어야 한다. 학습의 시작부터 끝까지 목표와 이유가 명확해야 한다. 그리고 움직이는 공간, 시간, 또는 역학적인 요소와 어떤 관계를 갖고 있는지 신체적으로 논증할 수 있어야 하고 속도유지를 잘하여 정신적, 신체적으로 학생들을 각성시키고 수업의 흐름을 중단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둘째, 학습에서의 다양성은 학생들을 능률적으로 이끌며 더 흥미롭게 한다. 다른 공간과 관
참고문헌
◎ 국립발레단 엮음, 즐거워라 발레
◎ 김말복 저자, 무용예술의 이해
◎ 서차영, 발레 감상법, 대원사, 1998
◎ 유니버셜발레단, www.universalballet.com
◎ 이정일, 서양무용의 역사적 고찰
◎ Kathrine S. Walker, 발레를 보는 눈, 현대미학사,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