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

 1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1
 2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2
 3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3
 4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4
 5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5
 6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6
 7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7
 8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8
 9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9
 10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10
 11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11
 12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12
 13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요인 분석

성공요인-1 

  성공요인-2 

성공요인-3 

1부   블루오션 전략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2부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체계화 원칙 1: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1) 대안 산업을 관찰하라

2) 산업 내 전략적 그룹들을 관찰하라

3) 구매자 체인을 관찰하라

4) 보완적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관찰하라

5) 구매자에 대한 상품의 기능적 또는 감성적 매력 요소 관찰

6) 시간 흐름을 고찰하라

체계화 원칙 2 :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체계화 원칙 3: 비고객을 찾아라
체계화 원칙 4: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3부   블루오션 전략 실행
 
실행 원칙 1: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급소경영 리더십 실행

인지적 장애를 해결하라

자원제약의 장애 요소를 뛰어넘어라

정치적 장애를 무너뜨려라

실행 원칙 2: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공정한 절차 3E 원칙

결론 :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언제 가치혁신을 다시 해야 하는가



본문내용
태양의 서커스는 한 때 아코디언 연주자였고, 죽마 곡예사이며, 불을 삼키는 묘기를 했던 기 라리베르떼가 길거리의 서커스 단원 몇 사람과 함께 만든 단체로, 1984년 캐나다 퀘벡주에서 첫 작품을 선보인 뒤 전 세계 100여 개 도시에서 약 6천만 명이 관람하는 거대한 문화 산업 수출업체로 성장했다. 흔히 서커스라고 하면 떠올리는 모습과는 달리 이들의 공연은 무용, 춤, 체조, 음악, 연극, 마임 등이 한데 어우러진 일종의 퍼포먼스라고 봐야한다. 국내에선 태양의 서커스단에 대해 많이 알려진 바가 없고 아는 이들도 그리 많지는 않지만 외국에서는 '전설적'인 서커스단으로 관람객의 수 또한 어마어마하다. 서커스 고유의 진기한 묘기가 있는가 하면, 뮤지컬 뺨치는 정교한 춤과 노래가 있고, 문학적 은유와 시적 운율, 철학을 지니고 있다. 캐나다라는 나라가 워낙 국제적인 문화가 없는 데다 태양의 서커스라는 이 유명한 그룹에 국가적으로 키워주고 있기 때문에 현재 태양의 서커스는 단순한 단체가 아닌 하나의 거대한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
 
 태양의 서커스의 성공에는 블루오션 전략이 쓰였는데 여기서 우리는 먼저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공동으로 저술한 이라는 책으로 접근하여 보고자 한다. 저자들은 기업이 속하는 산업과 그와 관련된 시장을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으로 나눈 다음, 블루오션 전략으로 성공한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분석하고 있는데 가장 먼저 설명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태양의 서커스이다. 저자들은 태양의 서커스가 사양 산업에 속했던 서커스를 성공시킬 수 있었던 요인으로 '제거', '감소', '증가', '창조'라는 4가지 핵심 요소를 꼽았다. 책에 따르면 태양의 서커스단은 제일 먼저 스타 곡예사나, 동물 묘기 쇼, 구내 매점을 통한 수익 확대, 3중 멀티 쇼 무대같은 전통 서커스단의 주요 요소를 제거하였다. 전통 서커스에서는 고객을 끌기위해 가장 중요하고 당연한 요소들이었던 것들이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그 효용성이 사라졌다고 판단하여 과감히 과거의 전통을 제거한 것이다.
또 전통 서커스에서 가장 중요시했던 재미와 유머, 스릴과 위험의 요소들을 감소시키고 대신 천막극장의 디자인과 시설을 아름답고 독특하게 증가시켰다.
또한 기존의 서커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주제와, 세련된 관람 환경, 다양한 레퍼토리, 예술적 음악과 무용, 획기적인 무용과 분장, 조명 등을 새로이 창조하여 전통적인 서커스와는 전혀 다른 작품을 만들어 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연극과 브로드웨이 쇼, 발레 등 서커스와는 무관한 예술 장르에서 빌려온 것인데 한 마디로 이들 장르와 서커스의 좋은 점들만 뽑아내 다른 것들은 제거하거나 과감하게 줄인 전략이 유례없는 효용성을 제공해서 기존의 서커스 관객이 아닌 새로운 관객층, 즉 블루오션을 창출하고 전통 서커스와 연극 등 그 어느것과도 다른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창출한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