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

 1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1
 2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2
 3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3
 4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4
 5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5
 6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6
 7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7
 8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피톤치드의 역활, 숲의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Ⅱ. 본 론

1. 숲에서 방출되는 성분

1) 피톤치드
2) 숲 속의 보약 ‘테르펜’
3) 음이온
4) 삼림욕 100% 즐기기

.
.
.
.


3. 결론
본문내용
숲속 유치원의 효과는 어떤 것이 있을까? 첫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또래 아이들에 비해 빠르다. 아이들이 ‘숲’을 상대로 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친구들끼리 단결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아질 수밖에 없다. 둘째, 감기나 인플루엔자의 감염률이 낮고, 몸이 건강해진다. 셋째,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에서 인지판단능력이 길러진다. 넷째, 자연을 이용해서 놀면 미세한 감각이 향상되면서 뇌의 발달을 돕는다.


Ⅲ. 결 론

그리스 의학자인 히포크라테스는 '자연은 모든 병을 치료한다.'고 하였다. 그는 인체의 병리나 생리를 체액론에 근거하여 사고하였고 의학분야에서의 그가 이룬 업적들은 현대 서양의학의 기초가 되고 있다. 현대의학과 이미 동일어가 되버린 서양의학의 아버지가 자연에서 치료법을 찾으려 했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사한다.
오랜 역사동안 의학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왔다. 특히 현대의학은 과학을 본격적으로 도입하면서 급성장하게 된다. 산업혁명이후 유럽 국가 들에게서 태동한 과학적 의학은 환원주의에 입각한 분석적 사고와 객관적 방법론을 바탕으로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많은 병을 하나씩 정복해나갔으며 인간의 삶을 보다 건강하게 만드는데 커다란 기여를 해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눈부신 의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많은 질병으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숲이라는 환경적인 자극이 인간의 심리적, 정신적, 신체적 치유를 이끌어내고 스트레스로 가득찬 현실 세계 속에서 위협과 경쟁을 감당할 수 있게 하거나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미야자키 요시후미(宮崎良文) 치바대학 환경건강필드과학센터 교수, 의학박사
박범진 역, 미야자키 요시후미, 오감으로 밝히는 숲의 과학, 넥서스, 2007.
이상원 역, 콜린 M. 턴불 지음, 숲 사람들, 서울 : 황소자리, 2007.
이성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만성, 스트레스성 질환 치유에서 국내 산림자원의 효율적 이용.
이명환, 독일의 숲유치원, 교육아카데미, 2007.
신원섭, 숲으로 떠나는 건강 여행 : 신원섭 교수의 숲치유 프로젝트, 지성사, 2007.
윤동혁, 나를 살리는 숲으로 가자 , 거름, 2006
차윤정, 삼림욕, 숲으로의 여행, 동학사, 199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