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

 1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1
 2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2
 3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3
 4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4
 5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5
 6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6
 7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7
 8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8
 9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9
 10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생산운영관리] TOYOTA 도요타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본 문

1.Case Study 소개

(1) TOYOTA 소개

(2) 국내(일본) 유통

(3) 해외 유통

(4) Prius 소개

(5) Scion 소개

▣결 문

2. 결문

▣첨 부

3.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

본문내용
1. Case Study 소개
(1) TOYOTA 소개
TOYOTA자동차는 1937년에 Kiichiro Toyoda의해 세계적인 방직기계 제조회사의 하나인 Toyoda Automatic Loom Works 분리되면서 설립되었다. 1950후반 대에 Taichi Ohno의해 시작된 TOYOTA의 생산 시스템은 개선되었으며 최고에 이른다. 이 시스템은 세계적인 산업생산의 효율성을 가져다 주는 기초가 되었다. Jidoka(문제가 생기면 자동적으로 공정중단), Just in Time(필요한 부분제때 조달), Kaizen(지속적인 개선)에 기반을 한 원칙은 TOYOTA 자동차와 공급자의 불필요한 재고량과 불량률을 줄이는 핵심적 요소이다.
2004년까지 TOYOTA는 678만대 판매(2003년)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회사이다. 일본에선 제일 큰 자동차 제조 회사이다. 그들의 목표는 9백만대 판매로 점유율을 2010년까지 세계 15퍼센트로 올리는 것이다. TOYOTA는 자회사들과 함께 미니벤에서 큰 트럭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자동차 파이낸싱을 포함한 자동차 비즈니스 수익은 회사의 90% 이익을 차지한다. 이 이익은 2003년 3월 기준 15조5천만엔이다.
또한 2002년 3월 일본의 12개공장과 11개 생산 자회사를 제외하고 TOYOTA는 26개국에 렉서스와 TOYOTA브랜드 자동차를 생산하는 45개의 제조공장 가진다. 이 공장들은 전세계적으로 264100 사람들을 160개국 이상의 자동차시장을 위해 고용했다. 제조공장외에도 TOYOTA는 또한 일본, 북미, 유럽의 자동차 시장을 위해 글로벌 디자인, R&D설비를 가진다.

(2) 국내(일본) 유통
일본에서 TOYOTA의 판매 마케팅은 4가지 채널로 나눠져 있다. TOYOTA(가장큰차) 도요패(중간사이즈) TOYOTA 코롤라(컴팩트), 네츠 TOYOTA(작은) 종합적으로 TOYOTA는 약 60개의 모델을 각 채널를 통해 제공한다. 차량 모델의 약 50퍼센트는 하나의 채널로 독점적 모델로 판매된다. 4개의 유통채널 외에도 2개의 채널 폴스바겐과 렌터카채널을 더 가지고 있다. 폴크스바겐 채널은 일본정부가 일본 시장이 외국 자동차에 호의적이지 않아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TOYOTA에 설치했다. TOYOTA는 폴스바겐의 물리적인 유통과 경영주문을 TOYOTA의 Dealer가 수행하도록 해준다.
또한 TOYOTA Dealer는 대략 5000지점에서 근무하는 12만명 정도 집계되는데 이때, 광고는 Dealer와 TOYOTA에 의해 계획되어 진다. 먼저 TOYOTA는 광고에서 TOYOTA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책임을 진다. 반면에 Dealer는 지역 판매 캠페인에 책임을 진다. 주요 Dealer간의 경쟁은 애프터 서비스와 고객 상담을 수반한다.
참고문헌
◦ Case study – “TOYOTA : DEMAND CHAIN MANAGEMENT”
◦ http://ko.wikipedia.org
◦ http://www.toyota.co.kr
◦ http://www.toyota.com
◦ http://www.scion.com
◦ http://auto.naver.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