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요00

 1  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요00-1
 2  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요00-2
 3  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요00-3
 4  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요00-4
 5  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요00-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요00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인의 장점
1) 높은 교육열
2) 친소 구분 의식
3) 빨리빨리
4) 단결심
5) 한글의 우수성
6) 가족주의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한국인의 장점을 찾아보면 여러 가지 있다. 인정주의 가족주의, 빨리빨리 속성, 인터넷 강국 등 여러 가지 가 있다. 이러한 장점을 잘 살리면 세계사의 중심국이 될 수 있으며, 우수한 민족성을 잘 활용하면 세계제일국가가 될 수 있으리라 자부한다고 생각한다. 문화적 차이를 느끼는 다른 사람에게 한국인의 장점을 묻는다는 것은 장점이 아닌 차이점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인의 가족주의는 인정을 바탕으로 한 끈끈한 인간애를 만들어 더욱 하나로 형성도리 수 있는 유대감을 조성시킨다. 빨리빨리 기질은 빠른 변화에 대한 적응능력을 키워 빠른 경제성장을 가져왔다. 단결심은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구심점을 만들어 위기상활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그리고 한글은 세계적인 언어로 문맹률이 1%미만으로 모든 사람들이 편히 사용할 수 있는 언어로 우수성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사람이 한국인의 장점을 찾는다는 점이 객관적이지 않고 주관적인 생각에 빠질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내가 살아온 지금까지의 생활 속에서 배우고 느끼면서 알게 된 한국인의 장점을 하나씩 찾아보기로 하겠다. 또한 이런 과정에서 장점이 단점이 될 수고 있고 부작용이로 나타나지는 않았는지도 찾아보아야 할 것이다.
한민족의 특징중의 하나가 은근과 끈기다. 겸손하고 정중하면서도 참을성이 많아 단념하지 않고 꾸준히 해나간다. 그래서 주변국(중국, 일본)들이 겉으로는 아니어도 한국인을 무서워 한다. 모두가 그렇다는 건 아니다. 모든 나라에 짐슴 같은 인간도 있고 훌륭한 사람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대표할 특성이 그렇다. 그러니 우리도 조상님들의 좋은 기질을 살려 나가면 우수한 민족이 도리 수 있으리라 여긴다. 이 장에서는 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한국인의 사회적 성격」, 최재석 교수, 현음사
2. 「전환기 한국사회의 인간과 문제」, 박승위 교수, 정림사
3. http://www.taegu.net (대구교육종합정보시스템) 「한국병의 치유」
4. http://www.randr.co.kr (리서치 앤 리서치) 「한국인의 장점과 단점
하고 싶은 말
한국인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요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