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

 1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1
 2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2
 3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3
 4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4
 5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5
 6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6
 7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7
 8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8
 9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9
 10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10
 11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11
 12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12
 13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13
 14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독후감
  • 2010.10.01
  • 14페이지 / hwp
  • 1,400원
  • 42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제1장 마케터공간을 떠나 소비자공간으로!

마케터 공간이란..?

브랜드에 사랑의 감정을 구축하라

제2장 소비자공간에서 제품은 제품 그 이상이다.

제품이 그들 자신의 일부이게 하라

혁신적인 유행 선도자를 찾아 나서라

쿨해야 평론가나 편집자를 사로 잡는다.

제3장 소비자 공간의 미래는 10대의 손에 달려 있다.

훈련중인 소비자, 10대의 관심을 알아내라.

쿨 아이콘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라.

제4장 소비자공간의 소비자는 피드백을 즐긴다.

고객의 피드백을 위한 연결고리를 강화하라.

일시적 만남이 아닌 지속적 관계여야 한다.

개인화 전략으로 고객 욕구를 충족시켜라.

먼저 다가오는 소비자를 뜨겁게 환영하라.

제5장 소비자공간의 소비자는 인질이 아니라 파트너다.

소비자를 제품개발 단계에 참여 시켜라.

자신만의 유일한 제품을 구성 할 수 있게 하라.

제품설계 과정에 고객을 참여 시켜라.

온라인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

제6장 가상의 온라인에서 소비자 공간 구축하기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하라.

하이프와 버즈 커뮤니티를 구분하라

제7장 실제하는 오프라인에 소비자 공간 구축하기

테마화된 환경을 만들면 소비자는 쇼핑할 것이다.

간접 광고 속 브랜드를 소비자가 찾게 하라.

제 8장 전율과 희열 가득한 소비자 공간에서의 쇼핑

쇼핑이 고도의 사회적 과정임을 이해하라.

다시 찾고 싶은 소매점 환경을 만들어라.

놀이공원 같은 쇼핑몰로 소비자를 유혹하라.

제9장 천국같은 소비자 공간에도 문제는 있다.

소비자공간의 문화훼방꾼을 방치하지 마라.

소비자들의 어두운 면에도 관심을 가져라.

소비자 프로파일의 중요성을 인식하라.

제10장 선택이 넘쳐나는 소비자 공간을 단순화하라.

바쁜 소비자가 혼란을 겪지 않도록 안내하라

오프라인상의 에이전트를 추려내자.

온라인상의 에이전트를 추려내자.

용어 정리



본문내용
온라인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

제품 개발과정에 소비자를 참여 시키는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 다행스럽게도 인터넷을 통해 거의 즉각적으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웹기반형태로 피드백을 수집하는 일은 많은 이점이 있다. 고객은 자신의 집에서 편안하게 피드백을 제공 할수있기 때문에 응답시간이 최소화된다. 또한 조사도구를 변경해 다수의 실험모형을 만들어 낼수있으며 보다 큰규모의 다양한 사용자 그룹에 접근해 웹의 익명성에 근거한 진실된 피드백을 얻을수있다. 데이터가 자동적으로 수집되고 코딩에러는 제거 되기 때문에 전통적인 조사방법보다 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 소비자를 공동 설계자로 변화시키는것은 고객과의 커뮤니 케이션에 관한 모든 것이다. 기업은 때대로 지나칠정도로 친절해야하며 고객으로 하여금 욕구와 불만을 토로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초기피드백은 기업이 제공할 제춤이 고객의 요구사항과 부합 할 수있는 가능성을 증대 시킨다. 고객을 인질에서 파트너로 변화 시키는 것은 마케터와 고객모두가 상호 윈-윈 할 수있는 전략이다.


제6장 가상의 온라인에서 소비자 공간 구축하기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하라.

소비자 공간이 온라인을 통해 활성화 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전 세계 사람들은 일하고 놀고 만남을 갖고 구매하는 사이버 커뮤니티에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투영한다. 그리고 많은 소비자들이 그곳을 찾는다. 커뮤니티들은 브랜드를 받아들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견 있는 여론 선도자들이 머물고 있는 한 매우 강력하다. 마케팅 툴로써 거대한 가능성을 지닌 브랜드 커뮤니티는 최근 나타난 현상이다. 한 브랜드에 대해 보편적인 로열티를 갖고 있는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서로 연결된다.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기업의 관련성에 대해 종종 의심하기도 하지만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브랜드 개발자와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제품에 대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대화는 시장 피드백의 강력한 형태이다.

하이프와 버즈 커뮤니티를 구분하라

순수한 하이프
하이 브리드
순수한 버즈



순수한 하이프 커뮤니티의 가장 명확하고 극단적인 형태는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이다. 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