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의 역사

 1  메이크업의 역사-1
 2  메이크업의 역사-2
 3  메이크업의 역사-3
 4  메이크업의 역사-4
 5  메이크업의 역사-5
 6  메이크업의 역사-6
 7  메이크업의 역사-7
 8  메이크업의 역사-8
 9  메이크업의 역사-9
 10  메이크업의 역사-10
 11  메이크업의 역사-11
 12  메이크업의 역사-12
 13  메이크업의 역사-13
 14  메이크업의 역사-14
 15  메이크업의 역사-15
 16  메이크업의 역사-16
 17  메이크업의 역사-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메이크업의 역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메이크업(Make-up) 이란?

2. 메이크업(Make-up)의 목적

3. 메이크업(Make-up)의 기원

4. 한국화장(Make-up)의 역사

5. 서양 메이크업의 역사

6. 20세기 메이크업 & 스타일

본문내용
메이크업을 현대에 맞게 새롭게 창출한 ‘ 복고풍 메이크업' 은 20~30년대의 가는 아치형 눈썹에 50년대의 과장된 아이라인을 각자의 개성에 맞게 연출하였다. 다양한 스타일이 공존하던 시기로 "자연으로 돌아가자"는 캠페인을 계기로 "에콜로지풍(Ecologie)"의 메이크업이 유행하였는데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이용한 자연스러운 피부연출에 초록, 연한 갈색, 밤색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눈 두덩이에 펴주고 입술은 갈색 펜슬로 라인을 살려 그린 뒤 살색과 연한 밤색의 립스틱을 바르는 게 특징이었다. 또한 20대 초반의 여성들 사이에 유행했던 ' 누드 메이크업' 은 화장을 하지 않은 듯한 아주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얇게 페이스 파우더만 바르고 눈 화장도 화이트 컬러로 깨끗하게 펴 준 뒤 입술에는 립글로스만 발라주는 것으로 지금까지도 인기를 얻고 있다. 90년대 말 무렵에는 펄과 반짝이를 이용한 사이버 분위기의 ' 아방가르드' 식 메이크업이 등장하였는데 패션쇼나 잡지의 모델들이 표현하던 화장기법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젊은이들 사이에 퍼져 나갔다.

■ 헤어 (Hair)
헤어를 연출하는데 있어서도 각자의 개성에 따라 굵고 완만한 웨이브에 젤이나 무스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손질한 스타일, 다양한 컬의 퍼머 머리, 자연스러운 생 머리에 헤어 핀이나 밴드로 장식한 스타일 등 다양한 연출법이 나타났다. 다양한 색의 헤어 컬러링이 보편화되면서 블리치나 매쉬 등 부분염색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패션가발도 대중화되었다. 복고풍의 유행은 헤어에도 영향을 미쳐 크라운 부위에 볼륨을 많이 넣는 스타일이 유행하였다.

■ 패션 (Fashion)
80년대 유행하던 권력 상징의 색인 ' 자주색'이나 블루계열 색의 의상은 쇠퇴하고 블랙 진, 블랙 드레스, 블랙의 장신구 등 검정이나 브라운, 회색의 무채색 계열의 의상들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패션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자연스러운 의상 스타일인 '에콜로지'풍이 등장하였고 인터넷의 보급으로 서로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각 나라의 민속의상 스타일의 '에스닉'풍이 등장하였다. 1993년 리바이벌 된 영화 "드라큘라"에서 여배우 위노라 라이너의 복고풍 의상과 십자가 목걸이는 많은 여성들의 인기를 차지하면서 '신복고'풍의 의상도 등장하였다. 또한 깨끗하고 모던한 이미지의 ' 미니멀리즘(Minimalism)'은 90년대를 대표하는 패션 스타일로 등장하였다. 힙합 음악과 함께 10대들 사이에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힙합 패션은 헐렁하고 바닥에 끌리는 길이의 긴 바지와 함께 새로운 10대들의 문화를 이끌어갔다.
하고 싶은 말
메이크업의 역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