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

 1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1
 2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2
 3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3
 4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4
 5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5
 6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6
 7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7
 8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8
 9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9
 10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소개 그리고 시장현황 및 분석
2 .사업 추진 배경
3.시장현황
4.수익성 분석
5.투자규모
6. 예상수익
본문내용
1. 사업소개 그리고 시장현황 및 분석
(1)사업소개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은 현재 성행하고 여러 종류의 Take-out 사업 아이템 중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종류의 아이템으로써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take-out의 개념과 최근 점점 더 사람들의 관심이 고조되어 가고 있는 Well-being Boom의 건강에 초점을 맞추어 두가지의 장점을 혼합하여 만든 새로운 개념의 Take-out 전문점이다.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은 전통차 단 한가지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예전의 이미지로부터 탈피하여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한과나 떡과 같이 전통차와 어울릴 수 있는 간단한 음식들도 같이 제공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보다 더 크게 어필 할 수 있을 것이다.

(2)사업현황 및 분석
현재 Take-out 시장 중 마실 것과 관련하여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Take-out 커피 전문점은 1999년 후반기 외국 기업인 스타벅스를 필두로 늘어나기 시작하여 최근에 들어서는 전국적으로 가맹점과 독립점포를 합하여 대략 4천5백개 정도로 성숙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와 같이 Take-out 커피 전문점은 수없이 많이 증가하였기 때문에 최근에 와서는 시장이 포화수준을 넘어서 한계에 도달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Take-out 커피 전문점처럼 운영에 있어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없고, 창업비용이 다른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사업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은 좋은 아이템으로 다가 갈수 있다.
현재 전통차는 전통찻집에서나 혹은 직접 전통차를 구매해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하기 불편했다. 그리고 커피나 버블티 등과 같이 Take-out점 이라는 것 또한 없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만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최상의 아이템이 될 것이다. 또한 최근 들어 사람들의 입맛에 맞고 보기에도 케익이나 빵과 비교하여도 전혀 뒤쳐짐이 없을 정도로 새롭게 변신한 우리의 전통 한과나 떡 또한 전통차 Take-out 전문점에서 제공을 한다면 Take-out 전문점에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기존에 커피에 익숙해져 있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끌어 당길 수 있는 제품의 구성과 개선이 필요하다. 또한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광고비용의 부담이 크고, 기존에 다른 Take-out 전문점을 생각하고 있는 점포 창업주를 설득하는데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현재 시장에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이 없기 때문에 다른 기업이 끼어들기도 쉬워 이들과의 차별화 시킬 수 있는 브랜드 개발 역시 필요하다.

- Take-out 커피 전문점 포화 상태이다.
- 아직 시장에는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이 존재하지 않는다.
- 건강 측면에서 사람들에게 크게 어필 할 수 있다.
- 새롭게 변신한 우리의 한과나 떡 등도 제공할 수 있다.
- 3~4평의 소규모 점포로도 운영가능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기 때문에 광고 비용이 많이 든다.
- 커피에 익숙해져 있는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
- 현재 시장에 존재 하지 않다 보니 다른 기업이 끼어들기 쉽기 때문에 톡특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