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

 1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
 2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2
 3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3
 4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4
 5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5
 6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6
 7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7
 8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8
 9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9
 10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0
 11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1
 12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2
 13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3
 14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4
 15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5
 16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6
 17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①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② 가치 사슬 분석 (value chain analysis) -내부 역량 분석
③ 산업 구조 분석 모델 (by M.Porter) -외부 환경 분석
④ 거시 환경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⑤ 방송 컨텐츠
⑥ 핵심역량(core competency) 및 핵심 성공 요소(Key factors for success)
⑦ 현재 전략 및 미래 전략 제시


3. 결론

본문내용
★ 명품 TV 채널 경영전략 서론
1. 명품이란
고결한 장인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희소성과 예술성이 있는 상품을 말한다. 그런데 요즘의 명품은 본래의 명품의 본질에서 벗어나 비싸고 사치성 있는 제품으로 변질되었다.
명품에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긴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한결 같은 품질
둘째, 철저한 장인정신
셋째, 동시대적이면서도 새로움을 창조해 가는 끊임없는 제품 개발
넷째,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유지를 위해 가격 정책, 광고 전략, 매장 디스플레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본사에서 관리하는 소직 통합체제
명품이라는 단어를 국어 사전에서 찾으면 󰡐훌륭하여 이름이 난 물품이나 작품󰡑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즉, 명품은 특별하게 만들어진 작품(masterpiece) 또는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셈인데, 여기서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의 명품은 TV에서 방영하던 󰡐진품 명품󰡑과 같은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최고의 도공이 만든 청자, 전통 공예 전수자가 공들여 짠 화문석, 최고급 캐시미어로 만든 수제 외투와 같은 것들이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의 명품은 하나 하나가 사람의 손에 의해 공들여 만들어진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명품의 의미가 확대되어 하나의 특별한 물품이 아니라 브랜드를 뜻하는 것으로 사용되고 있다. 즉, 대량 생산 방식으로 찍어내는 물건인데도 브랜드만 좋으면 명품이라는 딱지를 붙인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에서는 명품이 어떤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가?
우리가 명품이라고 부르는 고급 브랜드들을 미국에서는 최고급품(high end product)이라고 부른다. 고급품(premium product)이라는 말도 사용한다. 하지만, 대량 생산 방식에 의해 만들어진 물건들을 과대 평가하여 명품(masterpiece) 같은 용어로 부르지는 않는다.

2. 소비시장의 변화
젊은 세대의 명품 선호현상
- 최근에는 명품(名品) 소비가 확산되어 명품 신드롬이라고까지 한다. 이제 명품은 부유층의 전유물이 아니라 고등학생 심지어 중학생들까지 명품을 사고 싶어 안달이다.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메이저(www.brandmajor.com)가 20~30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7월 17일 '명품에 대한 인식과 소비실태'를 조사한 결과 명품의 개념적인 정의를 묻는 질문에 󰡐명품은 고가품󰡑이라는 문항에 전체의 88.2%가 동의(매우 그렇다 + 약간 그렇다)했다. 또한 희소성이 있는 제품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 세계적인 유명 상표 등도 명품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명품을 구매해본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절반에 해당하는 49.1%가 '있다'라고 답했고 이중 여성이 49.1%, 남성이 48.9%를 차지해 최근 남녀를 불문하고 젊은층에서 불고 있는 명품 선호열풍을 짐작케 했다. 특히 성별이나 결혼 여부와는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남자 48.9%, 여성 49.1%가 명품 구매경험이 있고 기혼 및 미혼별로는 미혼자의 48.2%, 기혼자의 49.9%가 명품 구매 경험을 갖고 있었다. 연령별로는 25~34세에서 명품을 산 적이 있다는 사람이 53.5%로 가장 많았다. 이 비율은 30~34세에서는 51.6%, 20~24세에서는 44.8%, 35~39세에서는 43.8% 순으로 조사됐다. 명품을 구매하는 이유로는 󰡐품질이 좋기 때문'이 37.8%로 가장 많았고,󰡐디자인이나 색상이 뛰어나기 때문에󰡑(31.5%),󰡐품위가 있어 보여서󰡑(20.8%),󰡐남들과 달라 보여서󰡑(3.0%) 순으로 응답했다. 구매한 제품은 남자의 경우 의류가 66.0%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가전제품으로 42.2%이었다. 반면 여자는 화장품이 69.7%,핸드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