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1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
 2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2
 3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3
 4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4
 5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5
 6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6
 7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7
 8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8
 9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9
 10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0
 11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1
 12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2
 13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3
 14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4
 15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5
 16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6
 17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7
 18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요 약

1. 머리말

2. 본론

2.1 헤이리 선정배경
2.2 헤이리의 개요

2.2.1 헤이리란?
2.2.2 헤이리의 주변지역여건
2.2.3 헤이리의 기능적 측면
2.2.4 헤이리만의 특색

2.3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2.3.2 도시적 의미
2.3.3 건축적 의미
2.3.4 생태문화벨트

2.4 개발사업 배경 및 세부사항
2.4.1 헤이리의 조성배경
2.4.2 헤이리의 조성과정
2.4.3 헤이리의 입지원인/조성 대상
2.4.4 헤이리 - 마을 만들기, “살고 싶은 마을 헤이리”
2.4.5 헤이리와 세계예술마을

2.5 SWOT분석
2.5.1 Strength
2.5.2 Weakness
2.5.3 Opportunity
2.5.4Threat

2.6 STP전략
2.6.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6.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2.6.3 Positioning (포지셔닝)

2.7 7Ps
2.7.1 product
2.7.2 price
2.7.3 place
2.7.4 promotion
2.7.5 people
2.7.6 Physical Evidence
2.7.7 process

2.8 마케팅전략
2.8.1 장소마케팅
2.8.2 그린마케팅
2.8.3 아트마케팅
2.8.4 공동마케팅
2.8.5 체험마케팅
2.8.6 기타



3. 맺은말

본문내용
헤이리는 장소마케팅의 전략의 개념으로 계획되고 수립된 마을은 아니다. 그러나 헤이리의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살펴본다면 어느 정도 장소마케팅 전략의 빛을 띠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헤이리는 장소마케팅 믹스 전략 O-IPTCR에 많은 면이 부합하고 있다.
먼저 조직전략(O)이다. 조직전략은 장소마케팅을 추진하는 주체 및 파트너십 유형을 설정하는 전략이다. 헤이리는 동일한 비전 즉 예술인들이 모여서 예술 활동을 하기에 쾌적한 마을을 조성하겠다는 것과 동일한 목표 집단, 그러한 곳에 입주한 예술가들을 설정하여 이러한 주체들이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들이 헤이리 운영회를 구성하여 설립과정에서부터 현재까지 헤이리를 문화마을로 만드는 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즉 장소마케팅의 주체는 장소마케팅 전략의 개념에서 일컫는 주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수행하는 조직 유형은 파트너십, 그중에서도 민관파트너십의 형태로 집단적 목표를 위해 재정, 운영, 통제의 책임이 분화되면서 다양한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다음은 이미지(I) 전략이다. 이미지 전략은 마케팅 하고자 하는 지역의 이미지를 만드는 전략이다. 장소전략에서 이미 설정한 대표이미지에 걸 맞는 다양한 하위 이미지들을 설정하고 그와 관련된 슬로건, 로고를 개발하는 과정이다. 헤이리는 문화마을이라는 대표이미지에 예술인들의 예술 활동이 벌어지고 관련된 전시회 등을 주최하는 예술적 이미지, 자연과 어우러져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건설되었다는 생태적 이미지와 같은 하위 이미지등이 설정되어 있다. 헤이리는 기존의 이미지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경우보다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이미지 부재의 경우에 가깝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지 창출 전략을 수립하는데 헤이리는 앞서 말한 대표적 이미지에, 하위 이미지들을 설정하여 다양한 매체를 홍보 수단으로 이용하여 홍보하고 있다. 현재 헤이리라고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고 한 번쯤 가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는데 이는 파주 통일 단지를 조성하려는 남은 땅에 헤이리 문화마을이라는 공간을 창조해낸 것을 생각해본다면 이미지 부재의 단계를 벗어나 어느 정도의 이미지 구축은 이루어진 셈이라고 볼 수 있겠다.
다음은 포인트(P) 전략이다. 포인트 전략은 마케팅 이미지에 걸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브랜드화하는 전략이다. 광의의 의미에서 상품이란, 인간의 요구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 사람들이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거나 획득, 사용, 소비토록 하기 위해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상품에는 유형의 상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사람, 장소, 조직체, 아이디어, 가치가 포함된다. 헤이리는 예술가들의 예술 활동의 목적만을 보장할 뿐 아니라 그들이 만든 예술품들을 관광객들에게 실제 구매되기도 하며 이는 그 곳에 입주한 예술가들에게는 하나의 주요한 수입원이 되고 있고, 그리고 자신의 작업실이나 전시실은 일정정도의 입장료를 받고 있는데, 이는 문화마을 이미지의 헤이리에 있어서 어쩌면 가장 기본적이고 최소한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이것은 한편으로 문제점으로도 지적될 수 있을 것이다. 앞서 말한 최소한의 상품으로서 그것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상업적 측면이 강화되어 가는 모습을 최근 헤이리 답사에서 느낄 수 있었다.
하고 싶은 말
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