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

 1  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1
 2  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2
 3  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3
 4  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4
 5  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5
 6  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6
 7  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전체학_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활용 되는 예
1) 바이오 정보학-헬스케어 융합 사업의 기본 기술
2) DNA chip
3) Weyerhaeuser사와 Chevron사, 생물연료(Biofules)에 주목
4) 일본 에자이사, 미국 항체 벤처기업 매수
5)차세대 기술들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인류 문명의 발전은 수학, 물리, 화학분야가 주도 하던 시기를 거쳐 왔으며, 지난 세기에 으르러 과학발전은 많은 부분이 생명 현상을 규명하는 것으로 집중 되어 왔다. 특히 1940년대 항생제 개발 및 백신법 개발은 그 어느 발명보다도 인류의 생명을 구해주는 직접적인 공헌을 했다. 그 후 다양한 학문이 생명현상의 연구에 접목되며 각종 질병의 원인기전을 연구해 가고 있으며 생명체 현상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기본 설계도를 차츰 밝혀내고 있다. 특히 5년 전 인간의 유전자 정보가 모두 밝혀짐에 따라 인간을 구성하고 있는 기본 틀에 대한이해가 시작되었으며, 다른 모델 동물들의 염기 설 또한 유전체 수준에서 속속 밝혀짐에 따라 종간의 차이점을 만드는 원리가 하나씩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박테리아의 경우조차 수천 개의 유전자가 어떻게 세포의 모든 형태를 만들고 여러 대사 및 복제에 필요한 물질들을 만들고 작동하게 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의 발달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다. 또한 이렇게 밝혀낸 유전자들이 어떠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아직 절반 이하의 유전자에 대해서만 그나마 희미한 정보를 가지고 있을 뿐이다. 따라서 현재의 바이오 기술의 정도를 알아보고 앞으로 필요한 기술 개발 분야를 예측해 보는 것도 미래 사회 모습을 상상해 보기 위해 매우 필요한 점이라 생각된다.
나아가 이런 유전자들의 기본 기능이 망가졌을 때 생길수 있는 질병을 유추해 보고, 또한 암과 같은 질병의 경우 어떠한 유전자의 이상이 그 원인이 되었을 지를 추론해 나가는 것도 현대 생명과학에서 큰 축을 이루고 있는 연구 방향이라 하겠다.

하고 싶은 말
유전체 기술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예를 각각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 입니다

레포트 점수도 많이 받은 자료 이며, 여러가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