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

 1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1
 2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2
 3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3
 4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4
 5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5
 6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6
 7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7
 8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8
 9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9
 10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10
 11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11
 12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기업소개
(2) 기업선정 이유

2. 본론
(1) 환경분석
1) 인도 선정 이유
2) PEST 분석
3) BCG 매트릭스
4) Better-cheaper 매트릭스
5) GE 매트릭스

(2) SWOT 분석
1) SWOT 분석의 이론적 개념
2) 미리넷솔라 SWOT 분석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 PEST 분석

① 정치적․법적 환경
인도는 의회 민주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나라 가운데 최대 규모의 나라로 ‘세계 최대의 민주주의’라 불린다. 하지만 정치적 불안한 요소가 많은데 뭄바이 테러 2008년 11월 뭄바이에서 일어난 일련의 테러공격으로 사건을 일으킨 ‘Lashkar-e-Toiba’는 파키스탄에 기반한 무장 단체이다.
이후 파키스탄과의 갈등 재발, 정치적 불확실성 등이 외국기업의 투자를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나 이보다는 법 제도 미비, 정부의 효율성 부족 등이 인도에서 더 큰 위험요소들이다.
특히 인도에서는 중첩되는 무수한 행정절차와 실행절차를 지연시키는데 일조하는 공무원들이 사업을 하는데 가장 큰 장애물로 인식되고 있다. 의회에서 규정을 합리화 하였더라도 동일 사안에 대하여 부문 또는 지역별로 절차를 다르게 적용하는 사례가 많은데 연방제를 실시하고 있어 지방정부의 권한이 크므로 관할 지역의 정책도 주시해야 한다. 문제가 발생해 소송을 할 경우 웬만한 민사소송은 5~10년은 걸리므로 법적으로 해결하기도 어렵다.
따라서 인도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현지의 정치현황에 밝은 전문가를 활용하고 해당사업을 중앙 또는 주정부 중 어느 정부에서 감독하는지, 그리고 관련 정부 부처가 어느 곳인지 명확히 인지하여야 하며, 부패 혐의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공공부문의 계약 및 입찰은 투명한 방식으로 참여하여야 한다.
참고로 올해 8월 한-인도 CEPA 중 투자분야에서는 선진적 투자보호 제도를 도입해 한-미 FTA와 유사한 투자자산의 간접수용 금지, 투자자-국가소송제도(ISD)의 적용대상 확대 등 인도에 진출한 우리 투자자의 효과적 보호 장치를 마련하였다.
한-인도 CEPA는 비준동의안은 10월 중 처리해 내년 1월쯤 발효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회 외교통상통일 위원장 박진 의원.


② 경제적 환경
인도의 카스트 제도는 계층별로 하는 일을 정해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상위 계층은 부유하고 하위 계층은 빈곤에 시달릴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 카스트 제도가 폐지되고 인도의 서비스 산업 등의 성장으로 중산층이 빠르게 증가하여 그만큼 소비층이 늘어나게 되었다. 또한 과거 5년간 8~9%대의 높은 경제성장을 이룩한 인도 경제는 최근 세계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성장세가 둔화되고 외국인투자가 다소 감소하였으나, 넓은 내수기반을 바탕으로 2009년에 다른 아시아 국가들에 비해 훨씬 높은 5%의 경제성장이 전망된다. 높은 경제성장과 함께 11억 인구의 내수시장, 풍부한 노동력, 세계 최고 수준의 IT 산업 등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인도를 외국인기업들은 중요한 투자대상국으로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인도가 만성적으로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외국인투자의 장애요인에도 불구하고 세계경기가 회복되면 인도에 대한 외국인투자는 다시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며 한-인도 CEPA 정식 서명으로 양국 간 교역 및 투자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참고문헌
국제경영전략 (2009, 박주홍)
국제정세의 이해 (2009, 유현석)
인터넷(미리넷솔라 홈페이지 - http://www.millinetsolar.com/)
태양광 ‘녹색성장’ 등불 밝힌다. (2009, 손병문)
인도경제를 해부한다. 인도 진출을 위한 현장보고서 (2006, 삼성경제연구소)
그 외 각주 참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