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hur Miller 밀러작품분석

 1  Arthur Miller 밀러작품분석-1
 2  Arthur Miller 밀러작품분석-2
 3  Arthur Miller 밀러작품분석-3
 4  Arthur Miller 밀러작품분석-4
 5  Arthur Miller 밀러작품분석-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Arthur Miller 밀러작품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개괄
2. Arthur Miller의 생애
3. 주요작품
1) 「Death of a Salesman」
2) 「All My Sons」
3) 「The Crucible」
4. Arthur Miller의
5. 맺음말

본문내용
1. 개괄
Arthur Miller의 출현은 미국문학계에 표현주의 문학을 뿌리내리게 한 유진 오닐의 전통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그는 현대인의 불안의식과 절망에 찬 상황과 현실적 문제를 다루는데 표현주의적 기법을 사실성 있게 사용하였다. 그의 작품 「세일즈맨의 죽음」은 산업화의 첨단을 달리는 현대에 살면서도 구세대의 가치관에 집착하는 시대 오류적인 Willy Loman의 절망적 심리상태를 극화하였고, 그를 둘러싼 세계의 가치관의 타락과 성공신화(아메리칸 드림)의 상실로 인한 세일즈맨의 몰락과정을 그렸다. 이 극은 한낱 사회극이 아닌 비극임에 틀림이 없으며, 고전비극이나 르네상스 비극과는 달리 '현대적 비극’임이 확실하다. 작가는 형식상으로 쓰기 힘든 2막 극으로 이 극을 썼고, 종전에 희곡들이 3막이던 형식을 염두 하여 2막 끝에 3막의 역할을 하는 “진혼곡”을 덧붙였다.
작가는 이 작품에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극작술을 실험적으로 사용하였고, 여러 개의 모티브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식으로 하여, 이 작품을 다른 작품으로부터 돋보이게 했다.
2. 생애
1915년 10월 17일생이며 미국의 극작가로 뉴욕에서 출생했다. 아버지는 의류 제조업자이며 어머니는 전직 교사인 유대인계 중류 가정의 3남매 중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소년시절에 대 불황으로 집이 몰락하여, 고등학교를 나온 후 접시 닦기, 운전사 등 여러 직업을 전전했다. 잠시 아버지가 새로 설립한 의류회사에서 일한 뒤 밀러는 미시간 대학의 학장에게 자신이 진지한 학생임을 탄원하여 겨우 입학을 허가 받았고, 그 곳에서 그의 첫 번째 아내 메리 그레이스 슬래터리를 만난다. 극작가로 입문하기 전 Miller는 이러한 다양한 직종의 일들을 체험함으로써 미국의 보통 사람들의 삶에 대해서 배웠고, 이러한 체험이 그가 자신의 대부분의 작품에서 보통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우게 하는 것도 그의 이러한 이력과 무관하지 않다. 예를 들어, 「다리에서 본 조망」은 선착장에서의 일을 다루고 있고, 그의 부인이었던 마릴린 몬로가 주연한 영화 「부적격자들」은 농장조수로서 일했던 경험을 토대로 쓰여진 것이다.
참고문헌
「영미드라마강론」 김종선 - 계명대학교 출판부
「아서 밀러의 사회극」 허 종 - 한국학술정보(주)
「현대미국 표현주의극」조문호 - 형실출판사
「아서 밀러 희곡집」 김윤철 - 평민사
http://report.hanmir.com/report/view.hcam?no=1251236
(한미르 -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