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 일본 대중문화와 만화시장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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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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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일본만화의 역사
2. 일본만화 산업규모
3. 일본만화 3대 메이저 출판사
4. 일본만화의 해외수출규모
5. 일본만화시장의 구조
6. 일본만화의 특징
7. 다양한 소재와 장르
8. OSMU 사례
9. 일본만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10. 일본만화가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신인과의
만남
편집장 발굴/신인상 수상자
동인지, 코믹마켓에서 조우
작가 어시스턴트에서 데뷔
WEB/ 국외에서 발굴

단련분야

스토리텔링, 캐릭터설정,
작화법, 볼만한 만화, 영화,
소설, 세계 등 일의 원활한
진행,매니지먼트

액션 – 원피스, 블리치, 나루토
학원물 – GTO(반항하지마), 꽃보다 남자 
스포츠 – 더 파이팅, 슬램덩크, 테니스의 왕자
공포,스릴러 – 이토준지 작가의 작품
순정 – 허니와 클로버, NANA, 파라다이스 키스 
야오이물 – 냉장고 속은 비었다
가족만화 –  타로이야기, 아기와 나, 도라에몽
추리물 – 소년탐정 김전일, 탐정학원Q, 명탐정 코난
SF – 20세기 소년, 데스노트
로봇물 – 신세기 에반게리온, 건담시리즈
요리 – 미스터 초밥왕, 중화일미
판타지 – 마법기사 레이어스, 마법선생 네기마
시대극 – 바람의 검심, 배가본드 
전문분야 –  닥터 노구찌(의학), 신의물방울(와인감별사), 키마이라(정치))


코미케란?

일본에서 개최되는 동인지 판매 행사
규모로는 세계 최대를 자랑한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소비자들이
만화를 직접 체험,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됨.




참고문헌

이현석 ,

만화이야기
1991, 시미즈 이사오, 『일본 만화의 역사』, 신한미디어
1996, 박태견, 『저패니메이션이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 길벗
1999, 프레드릭 L.쇼트(김장호, 박성식 역주),
『이것이 일본 만화다!』, 도서출판 다섯수레
2004, 정현숙, 『일본만화의 사회학』, 문학과 지성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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