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

 1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
 2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2
 3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3
 4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4
 5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5
 6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6
 7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7
 8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8
 9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9
 10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0
 11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1
 12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2
 13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3
 14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4
 15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5
 16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6
 17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7
 18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8
 19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19
 20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외식경영론] 프랜차이즈 경영-던킨 도너츠 경영 과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 About DUNKIN DONUTS

2. 본론
- DUNKIN DOUNTS 프랜차이즈 경영과정
- 가상 프랜차이즈 입지 선정
- 실질적 예상 손익 계산서
- SWOT 분석

3. 결론
- 프랜차이즈 성공 가능성

본문내용
1-1-7. Donkin Donuts concept
 커피와 도넛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는 현대인!

 던킨 도너츠의 로고는 흰색 바탕에 화려한 오렌지 색과 마젠타 색으로 구성되어 세계 사람들이 항상 젊음을 느끼도록 만듦

던킨도너프는 세계적인 도넛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많은 원두를 소비하는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와는 다르게 국내에서는 도넛이미지만 강하다는 ‘아킬레스 건’이 따라다니기도 했다. 이에 ‘커피&도넛’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사뭇 다른 느낌을 심어주며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또한 도넛은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 생각에 발맞추어 웰빙 도너츠 한국적 풍미에 맞는 콩, 녹차, 과일 유기농 밀가루 사용 하고 있다. 이런 웰빙도넛은 트랜스지방 0%이다. 한국 현지화 전략으로 최근에 경쟁 브랜드들이 대형화된 매장만으로 카페형 매장을 불리는 것과 달리 ‘핫도넛카페(HOT DONUT CAFÉ)’라 불리는 카페형 매장으로 리뉴얼로 제품과 매장의 프리미엄 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본론
1. 던킨도너츠 창업과정 – 점포개설 조건

50㎡(실 15평) 이상의 점포규모를 기준으로 계약 종료 시 반환되는 본사 보증금 10,000,000원, 가맹비 9,500,000원, 전기 증설 이외릐 별도 공사를 포함하지 않는 인테리어는 3.3㎡당 약 2,500,000원, 일자 점포( 5m 기준) 의 간판은 10,000,000~12,000,000원, 커피, 음료, S/C의 장비 비용으로 70,000,000내외, 그리고 에어컨, 오디오등 기타 물품 비용으로 7,000,000 내외가 예상 되어 점포 임대차 관련 비용을 별도로 하여 총 약 160,000,000원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이론, 실습, 휴무를 포함한 15일 간의 교육을 점주를 포함한 2인이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고, 시장조사비용은 본사가 부담한다. 그리고 개점 시 교육직원을 4일간 파견하여 업무를 지원한다. 상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판매이익률은 50% 내외로, 제품대결제는 5일단위로 현금결제한다는 조건이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11시까지 이다.

1-1. 던킨도너츠 창업과정 – 개설절차

프랜차이즈 의뢰부터 개점까지 약 40일이 소요되는 절차이다.


시장조사 의뢰 시 시장조사까지는 일반적으로 7일에서 10일, 시장조사 후 점포확정까지 10일 이내 소요되며, 점포개점승인 후 개점 시까지는 약 1달 정도 소요된다. 단, 지방의 경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1-2. 던킨도너츠 창업과정 – 매장 시스템

소득, 수익성: 던킨도너츠는 주로 수익성이 보장되는 역세권 주변에 점포를 개점하기 때문에 그만큼 소득과 수익성이 보장된다.
적당한 가격: 원료의 대부분은 본사에서 공급받아 저렴하고 품질이 확실하다.
본사 제공: 원가 절감 효과, 패키지 형식으로 배송되어 인력이 최소화 되고 위생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경험, 노하우: 던킨 도너츠 외에도 다른 제빵 계열사를 많이 가지고 있는 SPC 그룹의 체계화된 점포 운영체크리스트 기법을 제공받고 경영 전반에 자문을 구할 수 있다.
광고 및 홍보: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도넛 시장의 점유율이 높다.
새로움, 생생함, 선명, 신선함: 1일 2회 배송하고 휴면 생지와 Bake-off 시스템을 도입하여 항상 신선한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한다.

1-2. Product 공급 과정
 CK(Central Kitchen)에서 각 점포로 배송하는 방식

던킨 도넛츠는 전국 11개(서울 6, 대전1, 대구1, 부산1, 경기2)의 CK공장 에서 270여 개의 점포로 배송 하고 있으며 한 개의 CK에서 각각 20-30개의 점포를 커버하고 있다. 제품의 신선도를 위해 생산 및 배송은 1일 2회(오전, 오후)를 기본으로 하며 하루 생산 분은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제품은 공장에서 제조 후 즉시 비닐로 밀봉되어 점포로 배송, 배송되는 즉시 진열장에 진열하여 판매한다.

던킨 도너츠는 2007년에 분당 서현스퀘어점 내에 도넛을 직접 생산할 수 있는 키친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신선하고 따뜻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었다. 이 키친에서는 플레인, 블루베리 등 베이글 5종을 비롯해 아몬드 찹쌀 스틱, 하니딥츄이티 등 총 14종의 제품을 우선적으로 직접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베이글 샌드위치와 피자 베이글 등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에 대해서도 고객이 주문하면 즉석에서 제조해 주며 조각 케이크 등 베이커리류와 다양한 음료가 마련되어 있다. 1.2 층 총 110여 평 규모의 던킨 도너츠 매장 내에 마련된 오픈 키친은 투명 창으로 만들어져 있어 매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