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

 1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
 2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2
 3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3
 4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4
 5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5
 6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6
 7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7
 8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8
 9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9
 10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0
 11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1
 12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2
 13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3
 14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4
 15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5
 16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6
 17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7
 18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들어가는 글

2. 유닉스 전자는 어떤 기업인가?

3. 일본기업의 독주를 막아라 -1980년대

4. 세계최초 이온드라이기의 탄생-1990년대

5. 유닉스 현재와 미래의 비전 -2000이후
①2명당1명은 유닉스
②시장의 변화와 경쟁자의 등장
③새로운 시작
④젊은 층을 공략하라
⑤사업의 다각화
⑥세계시장의 진출

6. 미국시장 사례분석
①stp분석
②swot 분석
③분석에 따른 대응

7. 성공비결

8. 마치는 글

9. 참고자료

본문내용
① 2명중 1명은 유닉스
2005년 현재 유닉스 전자는 국내 헤어드라이어 시장에서 가정용의 40%, 이․미용실 영업용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한 해 생산하는 드라이어가 200만개가 넘고, 지난 27년 동안 판매한 헤어드라이어는 무려 2000만대가 넘는다.
유닉스 전자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중에 빼놓을 수 없이 품질이다. 헤어드라이어는 풍향이나 풍속ㆍ열량ㆍ소음ㆍ수명ㆍ감전ㆍ누전 등에 매우 민감한 제품이어서 정교한 기술이 없으면 제품 생산이 어렵다. 이 회장은 이 같은 점을 간파, 기술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설립 당시 일본 `내쇼날'에 OEM으로 납품하던 전문 업체와 합작 계약을 맺어 기술이전 및 습득에 최선을 다했고, 이후 일본의 헤어드라이어 전문 업체인 요도가와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지금까지 거래를 지속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튼튼한 품질로 인해, 한 때 이충구 회장은 고민을 안게 된다.
ꡒ세계 최고의 품질을 지키기 위해 어느 누구와도 타협하지 않았지요. 헌데 품질이 너무 좋아 탈이더군요. 오래 쓰는 것은 좋은데 신규 구매가 일어나지 않더군요.ꡓ
더욱이 헤어 드라이기는 생활가전제품으로선 가격대가 낮아질 대로 낮아졌고 (1만원대 까지) 구매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 없는 저 관여제품(低關與製品)이다. 이 때문에 다른 토종 중기들은 저가(브랜드는 외국 유명업체의 것)제품에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②시장의 변화, 경쟁자의 등장
앞의 이야기처럼 1만원대의 단가와 소비자들의 낮은 브랜드 충성심은 극복해야할 새로운 과제였다. 게다가 바비리스 스틸 스타일링기

시장에도 변화가 일기 시작했다. 그것은 바로 홈쇼핑의 등장. 홈쇼핑 산업은 2000년 이후, 급성장하면서 유통채널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한다. 그리고 홈쇼핑의 예상보다 큰 위력은 유통의 판도를 변화시켰다. 이 때, 외국의 브랜드들은 국내 시장에 진출하며 홈쇼핑 채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였다. 중국 현지 공장 생산을 통해 무수한 패키지와 경품을 섞어 1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내놓았다 2002년 방송위는 CJ홈쇼핑이 바비리스가 원산지가 중국임을 밝히지 않아 사과명령을 내린 바 있다.
. 그리고 다양한 젊은층을 타깃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인다. 이러한 상표로 바비리스, 비달 사순을 꼽을 수 있다.『왕 MD의 홈쇼핑 성공전략』의 저자인 권영한, 서찬주는 "국내 홈쇼핑 역사상 라는 브랜드만큼 홈쇼핑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도 드물 것이다.”라고 말한다. 바비리스는 매장관리 비용을 줄이고, 국내에서의 낮은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홈쇼핑 브랜드로 시작했다. 1999년 GS홈쇼핑(구LG홈쇼핑)을 통해 첫 방송된 바비리스 스팀 스타일링기는 3000개의 상품이 20분 만에 매진되는 기록을 세우며 2000년 히트상품에 선정되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백화점, 할인점 등 오프라인의 주류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적인 브랜드로 정착시켰다. 바비리스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2003년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에서 이ㆍ미용 기기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반면, 유닉스의 경우 전문점, 재래시장 등과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했기 때문에 이들과의 관계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