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

 1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1
 2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2
 3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3
 4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4
 5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5
 6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6
 7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7
 8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8
 9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9
 10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10
 11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11
 12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카드 경영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소비자시장 분석
1. 현대카드 소비자 특징
2. 소비자의 심리적 과정과 현대카드가 그러한 심리적 과정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3. 나라면 어떤 카드 브랜드를 선택하겠는가.

세분시장의 확인 규명 및 표적시장 선정
1. 현대카드가 들어가 있는 세분시장을 살펴볼 것. 즉, 현대카드와 다른 카드사들과는 다른 어떤 새로운 분야에 어떤 알파벳을 부여하고 그 시장에 들어가 있는지 알아본다.
2. 세분시장에 접근하는 전략에 대해서 평가해 본다. 즉 현대카드가 다른 카드사들과는 다른 침투하는 세분 시장에 대해서 어떠한 전략으로 침투하고 있으며 그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해보자.

상표권리 창조 및 상표 위치화 기법
1. 조사주제 였던 CBBE 를 다시 한번 봐보고 현재 현대카드가 CBBE의 순차적인 단계에서 어느정도 단계까지 왔는지 조사한다.(아직까지는 현대카드가 CBBE를 통해 완벽한 브랜드 가치를 성립시킨건 아님) CBBE 가 어느 단계까지 현대카드가 왔으며 더 높은 수준으로 가기 위해 개선할 점을 비판적으로 알아본다.

경쟁사에 대처
1. 현대카드가 경쟁사에 대해서 취하고 있는 전략을 한가지 씩만 알아보고 평가해 본다.

제품전략수립
1. 현대카드의 제품들과 제품별 특징을 조사해 본다. 예를 들어 알파벳 카드들과 카드별 특징.
2. 제품이 어떠한 부분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는지 알아보자. (POD, POP)

시장가격 전략
1. 현대카드의 가격
2. 현대카드가 어떤 가격 책정 전략을 설정하고 있으며, 그 가격 책정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 논리를 설명.
본문내용
이후 고객의 재발급 신청 접수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가두판매가 정부의 엄격한 제재로 인하여 더 이상 기대 할 수 없게 되었다. 단지 온라인 채널(HomePage)을 통한 신규고객 유치만이 가능하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웹 사이트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었다. 현대카드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단계별 Roadmap을 수립하고 "고객 서비스를 위한 내부역량강화","안정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기반확보”를 통해 업계 상위의 신용카드 사이트로서의 위상을 가지는 데 목적을 두고 효과적인 온라인 고객분석 솔루션 WebNibbler를 도입하게 되었다.
WebNibbler 활용 현황WebNibbler를 도입하기 이전에는 웹사이트 운영자, 마케터, 이메일 담당자 등의 현업 사용자는 손쉽고 효과적으로 고객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분석 모델과 데이터의 부재로 인하여 많은 비용과 시간의 지출이 요구 되었다. WebNibbler는 데이터 분석에 익숙하지 못한 현업담당자들이 언제든지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각 업무영역에 따라 다양한 분석 관점에 대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하였다. 현대카드의 e비즈니스 환경은 효과적인 정보 운용 및 활용을 할 수 있는 환경체계로 점차 변화해갔다. 또한 카드 비즈니스의 특성상 온/오프라인의 통합된 고객데이터가 마련되어야 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 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WebNibbler는 온라인 고객정보와 기존의 DW를 연계하여 두 채널이 보완적이 역할을 수행하여 고객 수익성증대와 관계증진을 위한 최적의 데이터 환경을 현대카드에게 제공하였다. 현대카드는 WebNibbler의 통합된 고객정보를 통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신규카드상품을 출시하여 카드 시장이 포화 됐다고 생각하는 경쟁사들을 놀라게 하였다.

평가 : 이처럼 현대카드는 시스템을 통한 고객관리 뿐만아니라 프리미엄카드, 알파벳 카드등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들을 개발함으로써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런식의 전략은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고 있는 편이라서 현대카드의 노력이 헛되이 보이지는 않는다. 또한 현대카드는 광고, 디자인, 상품개발 등에서 타 카드회사보다 앞서는 면을 보여주고 있고 마케팅전략도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바뀌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언젠가는 선두기업들과도 경쟁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고 싶은 말
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