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
 2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2
 3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3
 4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4
 5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5
 6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6
 7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7
 8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8
 9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9
 10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0
 11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1
 12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2
 13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3
 14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4
 15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5
 16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6
 17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7
 18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8
 19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19
 20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선정 동기
2.회사 소개
3.STP 전략
4.마케팅 전략
5.결론
6.참고 자료
본문내용
※. 전세계 유료 가입자 1천만명돌파, 아시아 지역 가입자는 550만명, 북미 지역은 250만명, 유럽 지역은 200만명 등 순이다. 신규 가입자와 휴면계정을 활성화한 이용자들이 늘어난 요인이다.
첫 확장 팩 ‘불타는 성전’은 발표 하루만에 240만장이 팔렸다.

※ 에누리 닷컴에서 검색하여
월드 오브 워크레프트
(보드게임) 가격별 판매싸이
트를 종합한 것이다. 이렇듯
온라인에서 직판되는 방식
이기에 장소는 큰의미를
갖지 못한다.
※.또한 온라인 게임인 와우는
계정을 끊어서하는 방식이기
에 따로 게임판매가 필요없다.



• 다양한 신문이나 방송매체를통한 엄청난 양의 홍보활동
(버스나 부스 설치 등의 체험 형 마케팅, 길거리 홍보 등)
•리니지를 상대로 한 방법으로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참고문헌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
http://blog.daum.net/projectdirector/8440321
[개발사스토리] 블리자드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 [ 게임메카 2007.11.29 18.55]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_uid=10000 [ 각국별 가격비교 ]
http://still505.tistory.com/1371 [ 대륙별 와우하는 인구 수 -연합뉴스 2008.01.24 ]
http://blog.naver.com/krlaehdu/10003365386 [ 와우 사용료 20% 인하 - 아이뉴스24 2006-04-14 15:15]
http://seri.egloos.com/1364023 [ 블리자드 연간 매출 1조원 ]
http://blog.naver.com/gracianim?Redirect=Log&logNo=140038499173
[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 성장에 관한 거 THIS IS GAME.COM ]
http://blog.naver.com/ywalker?Redirect=Log&logNo=80024804858
[ 2006년 5월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점유율 -http://mmogchart.com]
http://kr.blog.yahoo.com/f2nd2r/34 [ 블리자드의 한국선호도-아시아경제2008.03.07 ]
http://blog.naver.com/parkchihong?Redirect=Log&logNo=110005003002
[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순위 1~3위-게임메카 ]
http://blog.joins.com/media/folderlistslide.asp?uid=pnet21&folder=10&list_id=9512562
[블리자드영화 곧나온다 - 일간스포츠 2008.05.06]
http://blog.daum.net/apros2005/7045025
http://www.mud4u.com/new/bbs/board.php?bo_table=gamejournal&wr_id=580[mud4u저널 2005.05.20]
http://www.gdaily.co.kr/news/view.asp?idx=16165[지데일리2007.02.14]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_uid=10000[
http://blog.daum.net/projectdirector/8440321[게임메카 2007.11.29]
http://seri.egloos.com/1036493 [연합뉴스 2007.11.23]
http://tong.nate.com/comhyun/29587089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25&ymd=20071203&page=1&point_ck=&search_ym=&search_text=[게임매카 2007.12.03]
http://www.hani.com/section-004100008/2004/04/004100008200404131905207.html
http://blog.naver.com/go5449?Redirect=Log&logNo=30004902980[한겨례2004.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