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체역학] 제트엔진

 1  [기체역학] 제트엔진-1
 2  [기체역학] 제트엔진-2
 3  [기체역학] 제트엔진-3
 4  [기체역학] 제트엔진-4
 5  [기체역학] 제트엔진-5
 6  [기체역학] 제트엔진-6
 7  [기체역학] 제트엔진-7
 8  [기체역학] 제트엔진-8
 9  [기체역학] 제트엔진-9
 10  [기체역학] 제트엔진-10
 11  [기체역학] 제트엔진-11
 12  [기체역학] 제트엔진-12
 13  [기체역학] 제트엔진-13
 14  [기체역학] 제트엔진-14
 15  [기체역학] 제트엔진-15
 16  [기체역학] 제트엔진-16
 17  [기체역학] 제트엔진-17
 18  [기체역학] 제트엔진-18
 19  [기체역학] 제트엔진-19
 20  [기체역학] 제트엔진-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체역학] 제트엔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제트엔진이란?

2. 제트엔진의 역사

3. 제트엔진의 종류

4. 제트엔진의 구성

5. 비행기에 작용하는 힘



본문내용
(그림 1-8) 백터 삼각형

③ 삼각형 방법: 벡터 삼각형은 2개의 벡터와 이들의 합력과 관계되는 독특한 형태의 다각형법의 일종이다. 이 방법은 항법에 관한 벡터 문제를 해결할때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한다. 벡터 삼각형을 만들려면 두개의 벡터를 그리고 이 두 벡터를 연결한 함력 벡터를 그린다. 이렇게 해서 편류와 대지속도를 계산할 수 있다. (그림1-8)에서 항공기가 기수방향 078도와 진대기 속도 100낫트로 비행하며, 바람이 북동쪽에서 30낫트로 불때 이것들을 벡터화하여 두 벡터를 연결한 합력을 얻음으로서 대지 속도를 결정할 수 있다.
N 기수방향과 진대기속도 078°/ 100낫트 045°/ 30낫트 합력 풍향과 풍속 090°/ 77낫트 실제항로와 지면속도 (그림1-8)벡터 삼각형
(5) 뉴톤의 3법칙(newton′s third law)
뉴톤의 3가지 운동법칙은 관성의 법칙, 가속도의 법칙과 작용 반작용의 법칙이며 이들은 항공역학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① 제1법칙: 관성의 법칙: 물체는 계속 정지하며 움직이는 물체는 외부의 힘이 가해질 때까지 같은 방향, 같은 속도를 유지하려는 상태를 말한다. 외부의 힘을 가하지 않고는 정지된 물체를 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물체를 정지시킬 수 없다. 따라서 물체가 이러한 변화에 저항하는 힘을 관성이라 한다.
② 제2법칙: 가속도의 법칙:물체를 움직이는데 필요한 힘은 물체의 질량과 속도 변화율에 정비례함을 말한다. 가속은 속도의 증가 또는 감속를 의미하기도 하나 감속은 통상 속도의 감소만을 의미한다.
③ 제3법칙: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모든 운동은 운동량이 같으면서 방향이 반대인 반작용을 수반하는 것이다. 두 물체사이에 힘이 작용한다면 상반된 방향으로 똑같은 힘이 물체간에 작용한다.
(6) 영각과 양력과의 관계
전술한 바와 같이 영각이란 상대기류와 주익의 익현선과의 사이에 이루어 지는 작은 각도를 말하는 것이다. 영각 0도의 상태에서는 주익하면의 압력은 대기압과 같다. 이 경우 모든 양력을 주익 상면의 압력의 감소(대기압보다 낮은)에 의해 발생한다. 영각이 적은 상태에서는 주익하면에 부딪히는 공기의 충격이나 압력(대기압보다 높은)의 영향은 거의 무시할 수 있으므로 양력의 대부분은 주익 상면의 압력 감소에 의해 발생한다. 영각이 증가함에 따라 주익하면의 공기의 충격이나 정(正)압이 증가 한다.또 주익 상면에서도 공기가 주익의 커브를 따라 흐르고 있는 한 익형의 유효만곡도가 증가하여 익상면의 기류는 보다 긴 거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