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1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
 2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2
 3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3
 4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4
 5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5
 6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6
 7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7
 8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8
 9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9
 10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0
 11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1
 12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2
 13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3
 14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4
 15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5
 16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6
 17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7
 18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8
 19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19
 20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브랜드 소개 -
- 미스터피자에 대하여
2. 브랜드 선정 이유 -
3. 시장 분석 -
4. 자사분석 [미스터피자]
- 기업이념 -
- 미스터피자의 전략
- SWOT 분석 -
- STP 분석
- 마케팅 전략 (4P)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현재 진행중인 광고 마케팅과 이벤트
- 미스터피자의 경쟁력
- 미스터피자의 소비자
- 미스터피자의 성장
5. 경쟁사 분석[피자헛]
- 기업소개
-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 (4P)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피자헛의 경쟁력
- 피자헛의 소비자
- 피자헛의 약세
6.이슈정리
7.느낀점
8.소비자 행동분석
-미스터피자 구매결정과정
-설문지를 통한 미스터피자의 소비자 반응 조사
-결론 & 요약
9.미스터피자가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4. 자사분석 [미스터피자]

1) 기업이념
미스터피자는 Back to the basic (초심), Cultural Creation(문화창조), Guest Always Right(고객사랑)이라는 기업이념을 토대로, “최고의 맛으로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라는 기업개요를 표방한다. 이에 대한 핵심가치로 Homemade quality(엄마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듯이 정성을 담아 만든다.), Service in a Family way(내 집에 방문한 귀한 손님을 대하듯 따뜻하게 서비스한다.), Perfect Cleanliness(빈틈없는 식재/매장관리를 통해 완벽한 청결을 유지한다.)를 두고 있으며, Freshness(오래된 사고와 습관을 버리고 항상 새롭게 생각한다.), Smile(항상 미소 짓는 얼굴로 즐겁게 일한다.), Passion(작을 일에도 항상 열정을 다해 일한다.)을 공유가치로 추구한다.

2) 미스터피자의 전략
1990년 일본과의 기술제휴로 탄생한 미스터피자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국내 토종 브랜드이다. ‘기름을 뺀 수타피자’라는 컨셉으로 등장했고, 지금은 눈부신 발전을 통해 오늘날 피자헛, 도미노피자와 함께 업계 빅3를 형성하고 있다. 초기 미스터피자는 ‘기름을 뺀 수타피자’로 피자시장에서의 차별화를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사 대비 확고한 영역확보에 실패를 했다. 지속적으로 기름을 뺀 수타피자라는 이미지를 강조해 오던 미스터 피자가 최근에 다른 슬로건을 주장하기 시작했다. 미스터피자는 소비자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외식업체 방문자 중 여성대 남성의 비율이7:3으로 높게 나타나는 점과 여성의 활발한 사회진출에 따라 구매력이 크게 상승한 점 및 외식에 대한 의사결정권이 여성층으로 이동함에 따라 마케팅 키워드를 ‘여성’으로 뽑아냈다. 그리고 슬로건을 “Made for woman”으로 교체한 뒤 전년대비 50% 매출상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3) 미스터피자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수타 도우와 석쇠로 굽는 기술로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두고 퓨전을 통한 꾸준한 신제품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 로열티 지급을 하지 않고 타 브랜드보다 담백한 맛으로 충성 고객 집단을 보유하며 특히 여성을 타겟으로 노린 ‘우먼피자’를 선보이고 있다.

(2) Weakness(약점)
매장의 인테리어 및 분위기의 일관성 부족과 라이스 피자의 실패로 저하된 소비자의 신뢰도를 들 수 있다. 그리고 이미 형성된 소비자의 부정적 이미지가 시장 영역 확대 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부족한 샐러드 바 또한 약점으로 볼 수 있다.

(3) Opportunity(기회)
활성화되지 않은 온라인 주문 배달 시장의 확장 가능성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 첫 피자 브랜드로서 모바일 이용 소비자의 확보 가능성이 있으며 기름을 제거한 피자의 제품은 다 브랜드에 비해 건강에 좋기 때문에 이를 기회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미 7개의 매장이 중국 진출에 성공. 앞으로 중국 전 지역에 시장 확대 가능성뿐 아니라 다른 해외 진출까지 모색할 수 있다.

(4) Threat(위협)
꾸준한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입지를 굳힌 피자헛과 도미노 피자의 시장이 있고 특히 미스터 피자의 약점인 배달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도미노 피자의 위협을 들 수 있다. 또한 꾸준한 성장으로 미스터 피자의 시장률을 위협하는 중소업체 피자 전문점들과 소비자의 높아지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호도에 인한 다이닝 매장의 위협이 있다.

(5) OS 전략
구매력이 강하고 외식문화를 주도하는 여성이 주 고객이기 때문에 그에 의한 파급효과를 극대화 하는 전략 추구하며 국내 브랜드 인식의 지속적인 강조를 통해 우리 입맛에 더 맞는 제품 개발을 한다. 로열티가 없는 강점에 의한 비용절감 부분을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재료의 사용으로 이용하고 ‘담백한 피자’의 이미지 강조를 한다.

(6) TS 전략
비주류 고객인 30~40대 이상을 겨냥한 제품 개발 수립하여 가족단위의 고객 확보에 중점을 둔 전략 추구하고 남성 고객은 주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점에 착안, 현 여성중심 마케팅에서 벗어나 남성을 Targeting한 제품개발 노력을 한다.

(7) OW 전략
세계적인 브랜드로써의 이미지가 부족하므로 지속적인 해외시장 진출 전략 수립한다.

(8) TW 전략
배달 서비스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혜택 및 새로운 패밀리 세트 메뉴의 개발을 통한 가족 고객과 남성고객 확보에 노력한다.

3) 미스터피자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참고문헌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http://www.mrpizza.co.kr/
미스터피자 블로그 http://blog.naver.com/mrpizzalove/
논문 – 한국 외식산업 현황과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
책- 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인터넷 뉴스*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1945382&cDateYear=2010&cDateMonth=04&cDateDay=04
아시아투데이경제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03328
뉴시스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2964368
해럴드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910150006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