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의 허와 실

 1  보톡스의 허와 실-1
 2  보톡스의 허와 실-2
 3  보톡스의 허와 실-3
 4  보톡스의 허와 실-4
 5  보톡스의 허와 실-5
 6  보톡스의 허와 실-6
 7  보톡스의 허와 실-7
 8  보톡스의 허와 실-8
 9  보톡스의 허와 실-9
 10  보톡스의 허와 실-10
 11  보톡스의 허와 실-11
 12  보톡스의 허와 실-12
 13  보톡스의 허와 실-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보톡스의 허와 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보톡스의 정의
(1) 보톡스의 정의
(2) 보톡스의 역사와 발전
(3) 보톡스의 종류


2. 보톡스의 효능, 효과
(1) 얼굴윤곽 교정
(2) 사각턱 교정
(3) 주름 제거
(4) 다한증 보톡스


3. 보톡스의 부작용
(1) 보톡스 내성
(2) 보톡스 의존증
(3) 보톡스 관련 사진들


4. 보톡스의 사례
(1) 보톡스와 다한증
(2) 보톡스와 부작용
(3) 보톡스와 미용


5. 보톡스 동향 및 과제


6. 요약 및 결론


* 보톡스 시술에 대한 pros and cons

본문내용
(2) 보톡스의 역사와 발전
보톡스가 의료에 쓰이기 시작한 것은 우연한 발견에서 비롯했다. 19세기 초 독일에서 식중독으로 한번에 200명 이상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독일 의사 유스티누스 케르너는 이 식중독의 원인이 보관이 잘 안된 소시지나 통조림에서 유래하는「보툴리눔」이라는 독소 때문이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는 이 질병을「보툴리즘(botulism)」으로 이름 지었는데, 이는 라틴어로 소시지를 말한다. 케르너는 당시 이 독이 근육의 수축을 마비시키는 데 쓰일 수 있다고 예견했다. 하지만 보툴리눔 독소가 질병 치료에 이용되기까지는 1세기가 더 걸렸다
1895년 Emile Pierre 교수에 의해 박테리아 바실루스 보툴리누스 균이 전구체임을 알아냈고, 1920년대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대학에서 Dr. Herman Sommer에 의해 안정한 산 앙금으로부터 깨끗한 형태로 분리하였다.
Botulinum Toxin(BTX)은 1946년 Lamanna는 처음으로 보툴리눔 독소 A형을 분리하였으며 이후 꾸준한 연구를 통하여 미국의 Dr.Edward J.Schantz가 1946년도에 BTX-A를 정제분리에 성공하여 치료용으로 사용가능한 결정제제를 만들었다. 미국의 안과 의사 Dr. Alan B.Scott가 미국의 FDA로부터 자원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허락받았다. 결정화 제제를 임상 응용할 목적으로 기초연구를 실시하여 정상원숭이의 외안근 수축을 억제하는 효과를 다른 약물과 비교하였다. 그 결과, 보툴리눔 독소 A형이 외안근 수축 억제에 효과적이며 주사부위의 손상이나 전신 독성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후 계속적인 연구를 통해 의약품으로의 개발이 진행되었다.
1989년 Oculinum 주식회사는 FDA에서 12세 이상의 안검경련, 사시 및 안면신경질환 환자에게 사용하도록 승인을 얻었다. 이런 질환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안면에 보이는 주름이 펴지는 사실이 발견되었으며 A and J.carruthers에 의해 본격적으로 BTX-A가 미용분야에 이용되기 시작하였다.
현재 상품화되어 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은 BTX-A로 botox와 Dysport 그리고 BTXA 세가지가 판매되고 있다.
보툴리눔 독소 A형은 최근에는 피부 미용학적 안면 주름살 제거에 응용되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