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소설] 와인즈버그

 1  [미국소설] 와인즈버그-1
 2  [미국소설] 와인즈버그-2
 3  [미국소설] 와인즈버그-3
 4  [미국소설] 와인즈버그-4
 5  [미국소설] 와인즈버그-5
 6  [미국소설] 와인즈버그-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국소설] 와인즈버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작가소개 및 시대적 배경
2. 줄거리
3. 인물분석
< Doctor Parcival >

< Will Henderson>

4. 토의해 볼 문제
(1) 본 작품에서 George Willard의 역할은 무엇일까?
(2) 형이 겉으로는 가족을 멸시하면서도 식료품과 구두 등을 보내주며 가족의 생계를 책임진 이유는 무엇일까?

(3) 형이 벌어온 돈을 '탁자' 위에 수북히 쌓아놓은 이유

(4) Dr. Parcival이 형과 아버지에게 갖는 마음은 무엇일까?

(5) Dr.Parcival이 George Willard에게 "나는 네가 뛰어난 존재가 되도록 너를 증오와 경멸로 채워주길 원한다" 라고 말한 이유

(6) 읍내에서 마차사고가 일어났을 때, 환자를 치료하러 그 현장에 와달라는 읍내사람들의 말을 Dr. Parcival이 거절 한 이유

(7) Dr. Parcival이 말하는 'Christ(그리스도)' 의 의미

(8) 본 작품의 제목이 인 이유

5. 작품해석

본문내용
4. 토의해 볼 문제
(1) 본 작품에서 George Willard의 역할은 무엇일까?

- 파시벌 의사의 한때 직업이었던 기자로서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조지 윌러드라는 사람은 파시벌 의사가 가진 진실과 비슷한 것을 가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작가는 그들의 공통적인 면을 보여주기 위해 조지 윌러드를 아니면 파시벌의사를 기자로의 직업을 갖게 해준것 같다.
- George Willard는 이상한 사람이 아니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항상 그를 통해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우리가 그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는 그의 역할이 필요하죠. 그의 모습이 작가가 글을 읽는 독자에게 바라는 모습일 수도 있고요.
- George Willard는 세태주의가 만연해지고 순수성을 잃어가는 오하이오주에서 유일하게 순수함을 간직하고 있고, 또한 타인의 '진리'를 받아들이고 인정해줄 줄 아는 관대함을 지녔기 때문에 주인공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파시벌 의사도 조지 윌러드하고만 유독 소통하려고 하는 이유도 그것이었을 것이다.

(2) 형이 겉으로는 가족을 멸시하면서도 식료품과 구두 등을 보내주며 가족의 생계를 책임진 이유는 무엇일까?
-가족에 대한 의무와 사랑을 정신적인것으로서가 아니라 물질적인것으로 보상하려는 이유인것 같다.
-형뿐만 아니라 사무실에서 일하는 편집장 Will Henderson도 일이 끝나자 마자 Bar에 들어가 술을 마시기 시작하지요. 술을 많이 마셨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형은 알콜중독이였던 것 같아요. 밤세워 술을 마시고 항상 술에 취해있었기에 술이깨면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기억도 잘 못했던 같습니다. 다음 날 식료품을 보내고 다시 술에 취에 포악해 졌을거라 생각합니다.
-형은 가족들을 경멸하고 무시했다. 이것은 가족일원으로서 기본적인 도리를 지키지 않았다고 볼수있다.
하지만 돈을 벌어주었고 물건등을 사서 보냈는데 이런모습은 무엇이든 물질적인것으로 모든것을 해결할수있다고 생각하는 물질만능주의적 생각인것같다. 더불어 그당시 사회의 인간성 결여와 물질위주의 사회를 대표하는 인물같다.

(3) 형이 벌어온 돈을 '탁자' 위에 수북히 쌓아놓은 이유
- 돈으로서 자기가 대단한 사람이라는 것을 과시하고 그것으로 가족을 좌지우지하며 거들먹거리고 싶어하는 태도가 아닐까 한다.
- 물질 주의가 우선인 사회적 배경을 상징적으로 보여 준 것이 아닐까요? 그런 이유로 포악한 하지만 경제적인 도움을 주는 형을 엄마가 자신 보다 더 좋아한다고 생각도 했던 것 같습니다.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해 지면서 인간을 판단할 때 그 사람의 내면적인 성품보다는 얼마나 많은 돈을 생산해 낼 수 있는지에 따라 가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