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인사관리] 엠게임의 경영전략과 인사제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동기
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전반
2) 기업의 비전
3) 주요 연혁
4) 조직구조
5) 기업의 주요 사업
6) 주요 수상경력
7) 관련사
2. 기업의 인사관리
1) 인재상
2) 인사제도
3) 채용분야
4) 면접
5) 복리후생
6) 승진, 급여
2. 기업의 성장 전략
SWAT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3)해외 사업
▷해외 법인
◎Mgame Japan
- 2001년 일본 게임업체 ‘허드슨’과 온라인게임 공동 개발을 시작으로 일본과의 인연이 시작되어 일본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그 후, ‘라피스’, ‘나이트 온라인’등 개별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며 쌓인 일본 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2005년 9월 일본 동경 시에 Mgame Japan을 설립했다. 현재 Mgame Japan은 다운로드 게임을 비롯하여 플래시 게임 등 다양한 게임과 사용자의 특성을 반영한 채팅, 아바타 등을 서비스 하고 있다.
◎Mgame U.S.A.
- 2006년 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주 얼바인시에 법인을 설립했다. 미국을 시작으로 중/남미 및 유럽 등의 영어권 국가로 영역을 넓히기 위해 게이머들의 특성을 고려한 세심한 현지화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엠게임’은 현재 넷게임 사이트를 통해 MMORPG와 FPS 및 보드게임과 퍼즐게임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KRG China
- 2006년 3월에 중국 북경시에 ‘엠게임’의 현지 법인인 KRG China를 설립했다.
‘전 세계인이 만족하는 글로벌 디자인’을 모토로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화권 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을 겨냥하여 신속한 로컬라이징 작업과 독창적인 ‘엠게임’만의 디자인 세계를 그려가고 있다.
▷해외 파트너
- 중국에 4개, 대만에 6개 그리고 태국, 미국, 유럽,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에 각각 한 개씩 해외 기업과 파트너를 맺고 ‘엠게임’의 주요 게임을 유통하고 있다.
(4)사회공헌
참고문헌
참조
SERI 삼성경제연구소 - 온라인 게임의 다양화와 시장변화, 디지털 콘텐츠 8월호 ‘IT Brief’
엠게임 홈페이지 - www.mgame.com
매일경제 - 2008.11.26 ‘상장 예정 엠게임, `게임포탈` 강조한 이유는’
매일경제 - 2009.02.10 "엠게임, 게임관련 역량 다 갖춘 알짜종목"
디지털 콘텐츠 - 2010.04.06 게임산업 지탱 중견기업 `성장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