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패션 레포트

 1  청소년 패션 레포트-1
 2  청소년 패션 레포트-2
 3  청소년 패션 레포트-3
 4  청소년 패션 레포트-4
 5  청소년 패션 레포트-5
 6  청소년 패션 레포트-6
 7  청소년 패션 레포트-7
 8  청소년 패션 레포트-8
 9  청소년 패션 레포트-9
 10  청소년 패션 레포트-10
 11  청소년 패션 레포트-11
 12  청소년 패션 레포트-12
 13  청소년 패션 레포트-13
 14  청소년 패션 레포트-14
 15  청소년 패션 레포트-15
 16  청소년 패션 레포트-16
 17  청소년 패션 레포트-17
 18  청소년 패션 레포트-18
 19  청소년 패션 레포트-19
 20  청소년 패션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청소년 패션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서 론


2. 청소년 패션 현황

2-1. 교복

2-2. 캐주얼

2-3. 스포츠웨어

2-4. 인터뷰


3. 일본과 중국 청소년 패션 현황

3-1. 일본 청소년 패션 현황

3-2. 중국 청소년 패션 현황

3-3. 미국 청소년 패션 현황









4. 현황분석

5. 이론적 접근

5-1. 의복에 대한 심리적 의존성

5-2. 준거집단과 의복 동조성

5-3. 과소비적 성향

5-4. 신개념 수용성

5-5. 신체이미지와 의복행동



6. 결 론


7. 준비 과정과 역할 분담, 소감


8. 참고문헌

본문내용
4. 현황분석
청소년들은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고 물품을 구입할 때 디자인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대부분이 적어도 하나씩은 값비싼 브랜드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겉으로 드러나는 것일수록 더 값비싼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더 많았다.
브랜드 선호 경향은 가방, 신발, 의류 순이었고, 값비싼 제품이나 유명 브랜드 상품을 구입하는 이유로는 제품의 질보다는 유명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우월감을 느끼는 정도가 더 크다고 느끼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제품을 구입함에 또래집단의 영향도 많이 받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청소년의 소비심리와 관련해서 브랜드의 의미를 정리하면,
·청소년들은 특정한 상표의 사용이나 구매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나타낸다고 느낀다.
·청소년들은 특정한 상표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성격을 갖고 있다고 느낀다.
·청소년들은 때때로 광고에서 특정한 상표를 사용하는 사람과 유사하다는 것이 좋다고 느낀다.
·청소년들은 특정 상표를 구매한 사람들은 존경받거나 숭배된다고 느낀다.
·청소년들은 특정 브랜드의 구매는 그 자신, 또는 되기를 바라는 자신을 타인에게 보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느낀다. (운동선수, 성공한 경영인, 연예인)
 이렇게 청소년 소비자들의 제품구입에 있어서 브랜드는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데 청소년들의 소비심리와 관련해서 브랜드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려 한다.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제각기 다른 방법으로 서로 연관되듯이 소비자 자신이 구매하는 제품과 브랜드는 개인적인 관계를 맺는다. 소비자 - 브랜드 관계는 소비자와 브랜드가 동등한 당사자로서 서로에게 파트너로 공헌하며 상호 작용한 결과로 생성된 연대를 말한다. 이는 관계(relationship)의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관계 당사자는 소비자와 브랜드이다.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는 단순히 소비자가 브랜드의 성과나 서비스에 만족하여 재구매하는 것 이상으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인격을 부여하여 마치 인간과 관계를 맺는 것처럼 생활 속에서 진행된다. 브랜드 영향을 더 많이 받는 유행에 민감한 청소년의 경우 이 같은 관계는 더욱 긴밀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유행에 민감한 의류에 경우 청소년들의 브랜드 의존도가 높게 나타난다. 전통사회에서 의류의 의미와 기능은 ‘미’이전에 ‘상징적 실용성’에 있다고 하지만 현대사회의 일상생활 속에서 의류에 대한 의미는 달라졌다. 산업화된 사회구조 속에서 의류는 상품적 가치를 띤 소비의 대상이며, 물화현상이 지배적인 사회 속에서 의류는 사이비 개성주의를 자극시켜 주는 자기 가치의 매개이다. ‘의류’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가격 - 브랜드’이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891913.ht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