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IT시대의 장난감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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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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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한국 장난감 시장의 흐름

한국 기업 사례 분석

미국 기업 사례 분석

한국 장난감 시장의 미래

결론
본문내용
한국 장난감 시장의 흐름
장난감 상품수요 특성
-수요층이 확대되어 가는 추이
-구매자와 이용자가 다름
-사용목적이 아닌 선물목적의 구매
한국 장난감 시장의 특성
-생산 – 도매 – 소매시장의 분리
-선두기업 없이 다량의 중소기업들이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하고 있음

한국 기업 사례 분석
토토하우스, 유아용품 사이트 개편

유아완구 전문쇼핑몰인 토토하우스는 해외 유명 브랜드의 유아용품을 대폭 보강, 유아용품 전문숍 체제로 사이트를 개편하고 상품 검색기능을 대폭 강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상품 검색의 편리성을 강화하여 장난감과 유아용품을 상품 특성에 따라 분류하고 브랜드 및 상세검색이 가능
토토하우스 추천 상품으로 명품관을 구성, 상품 선택의 편리성을 향상

한국 기업 사례 분석
Value model
-다양한 수요에 맞춤형 카테고리 제공
-웹 상의 고객관리 센터
-배송 지정일 서비스 및 제품 추적서비스
-유아 관련 상품 취급
Revenue Model
-기획전/공동구매 등 수요 유도
-B2C 방식 적극 활용
-제휴사 확대로 수익 증대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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