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관광개발론] G-스타 2010축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선정 동기
2. G★2010 전시 개요
3. G★2010 통계 자료
본론
1. 행사내용
2. 연계행사
3. 축제의 장ㆍ단점
4. 관련 기사 & 인터뷰
결론
1. 개선할 점
2. 느낀점
본문내용
3. G★2010 통계자료
위의 표를 보면 G-스타 국제 게임 전시회가 2007년부터 관람객 수나 B2B관 참가 업체의 수, 비즈니스 상담 실적이 꾸준히 증가해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올해 역시 2009년도와 비교해 더 높은 실적을 낸 것이다.
역대 최다 관람객 28만명, B2B 계약실적 1억9천만불(약 2천억원 규모) 최대성과, 지스타 2010 성황리 폐막했다. 전 세계 22개국 316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0(G★2010)에 28만명 이상(추정)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해 사상 최고의 기록을 세우며 4일간의 화려한 막을 내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10은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신작게임을 체험하고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게임축제로 진행되었다. 주말에는 가족단위 관람객도 많아 게임이 건전한 문화 콘텐츠로서 대중의 여가문화로 뿌리내렸음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다.
지스타 2010은 역대 최대의 참가업체수에 이어 관람객 수에서도 신기록을 수립했다. 첫째 날 관람객 48,764명, 둘째 날 51,061명, 셋째 날에는 89,920명, 마지막 날 90,000(추정)명을 기록, 약 28만여명의 관람객이 찾아 역대 최고의 내장객수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총 24만명보다 약 9% 증가한 수치다.
◇ 계약실적 1억9천만불 이상(166건) 계약 성사돼 역대 최대 실적 기록
한편 비즈니스 전용 전시관인 B2B관에서는 3,550건의 상담건수, 8억 7천만불의 상담금액, 166건의 계약건수, 1억9천8백만불의 계약금액을 기록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11월 20일 현재)
참고문헌
http://blog.daum.net/oskal/15797729
http://www.betanews.net/article/518338
http://gstar.or.kr/gstar2010/new/sp_04/sp_02.php?mode=view&number=162&page=1&b_name=notice
http://www.bexco.co.kr/korean/main/main.jsp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eadonking?Redirect=Log&logNo=120118876987
http://blog.naver.com/bexcoblog?Redirect=Log&logNo=30097375519
http://blog.naver.com/ohjesus54?Redirect=Log&logNo=10097677989&jumpingVid=6A71E96ABCE5F4229AFE0CA5802F700E6A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