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DISE PARK 활성화 방안

 1  PARADISE PARK 활성화 방안-1
 2  PARADISE PARK 활성화 방안-2
 3  PARADISE PARK 활성화 방안-3
 4  PARADISE PARK 활성화 방안-4
 5  PARADISE PARK 활성화 방안-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PARADISE PARK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당신이 Paradise Park의 CEO인 Jill Hoover라면, Nathan이 제안한 Operation Upmarket 프로그램을 수용할 것인가? 그 이유는?

2. Nathan이 제안한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Paradise Park가 직면한 재정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

3. 현재 우리가 토의하고 있는 사례는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만약 Paradise Park가 우리나라에 위치한 테마파크라면 Nathan이 제안한 Operation Upmarket이 성공할 수 있을까?

본문내용
④ 후불결제 시스템
IT 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시설을 자동화 하는 것이다. 모든 티켓을 RFID칩이 부착된 팔찌로 만들어 시설 이용 시 티켓확인 과정 없이 칩의 인식만으로 놀이기구 탑승이 가능하게 만든다. 거기에 결제시스템을 부가하여 자유이용권이 아닌 일반이용권 고객들이 놀이기구 이용 시마다 끊어야만 했던 번거로운 티켓발권과정을 없앨 수 있고 나중에 한 번에 결제할 수 있어 불필요한 행동을 줄일 수 있다.
이 제도의 장점으로는 고객들의 충동적으로 소비가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찜질방에서의 팔찌 착용은 지름신이 붙었다 말할 정도로 소비에 대해 무감각해진다. 찜질방에 와서 찜질은 하지 않고 친구들끼리 맥주한잔 하며 계란을 까먹고 오락기구들을 실컷 이용하며 스르르 잠에 빠진 다음날 아침, 우리는 분명 소비내역 청구서를 보고 그곳을 나올 때 발걸음이 무거울 때가 한 두 번이 아닐 것이다.
이 처럼 놀이동산 내에서도 후불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사람들의 소비심리를 둔감하게 하고 현금보다 할인해 주는 제도를 둠으로써 소비를 자극시키는 방법이다.


3. 현재 우리가 토의하고 있는 사례는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만약 Paradise Park가 우리나라에 위치한 테마파크라면 Nathan이 제안한 Operation Upmarket이 성공할 수 있을까?

● 차별화에 있어 우리나라 환경에서 특히 더 고려할 점이 있다면?

우리나라에서는 Nathan의 Operation Upmarket은 성공 할 수 없다. 그 이유는 미국 오락 산업 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만들어진 Nathan의 제안은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주 고객층의 특성과 상이하다. 미국은 전체 고객층의 48%를 상위 20% 계층의 고객들이 이용하지만, 우리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