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

 1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1
 2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2
 3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3
 4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4
 5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5
 6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6
 7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7
 8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8
 9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9
 10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패션] Vivien Westwood 비비안웨스트우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브랜드소개
2. 디자이너
3. 디자인 히스토리
4. 디자인 경향

본문내용

9) 미니 크리니(Crini)와 해리스 트위드
미니 크리니 콜렉션은 소위 우리가 말하던 풍성한 어깨 ’뽕’과 가는 허리를 강조한 대조적인 스타일로 1980년대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가져왔다. 웨스트우드는 역사 연구를 통해 ‘옷이란 제약을 가져옴으로써 몸의 형태를 바꾸는 것’ 이라고 정의하게 되었다.
발레 ‘페트루시카(Petrushka)’에서도 영감을 받은 그녀는, 빅토리아 시대에 드레스 안에 사용하여 엉덩이부분을 부풀리는데 사용했던 크리놀린을 단순화 시킨, 미니 크리니를 선보였다. 섹시하면서도 유치한 느낌도 주눈 이러한 디자인은 옛날 파티 드레스를 본땄으며, 별, 점, 선 모양은 디즈니 만화에서 가져왔다.
그녀는 전통적인 영국 의상에 대한 애착도 강했는데, 여기에서 해리스 트위드 컬렉션이 탄생했다. 스코틀랜드의 서쪽 섬에서 수공으로 짜여진 모직물 이름에서 따온 이 컬렉션에서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스메들리(Smedley) 사의 트윈 가디건 세트와 자유의 여신상 코르셋, 구제자(Savile) 자켓등이 선보였으며, 이들은 곧 웨스트우드의 클래식 디자인이 되었다. 1984년은 비비안 웨스트우드가 패션의 방향성을 바꿔, 거리문화와 젊음의 과격함에서 어느정도 벗어나 오늘날에도 그녀의 디자인의 중심이 되는 ‘전통을 가지고 미래를 만든다’ 는 철학을 처음으로 가지고, 영국 왕실을 상징하는 ORB 로고나 전통적인 타탄 문양의 원단 등을 가지고 작업한 해이기도 하다.

10) 영국은 다신교 국가가 되어야 한다(Britain Must Go Pagan)
이후의 컬렉션들은 ‘영국은 다신교 국가가 되어야 한다’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다. 클래식한 겉옷은 트위드 재질의 속옷과 함께 매치되었으며, 고대 그리스에서 따온 포르노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