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

 1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1
 2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2
 3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3
 4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4
 5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5
 6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6
 7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7
 8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8
 9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9
 10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10
 11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11
 12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
  • 가창중심학습(가창학습,가창중심수업모형)배경, 가창중심학습(가창학습,가창중심수업모형)사례,방법, 가창중심학습(가창중심수업모형)모형,발전과제
  • [가창중심학습모형][가창학습]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가창학습)중요성,지도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가창학습)사례,방법,모형
  • 교사용 지도서의 구성, 교사용 지도서의 내용, 배드민턴 교사용 지도서, 볼링 교사용 지도서, 수영 교사용 지도서, 국악 교사용 지도서 분석
  • [음악과][창작학습][창작활동중심수업]음악과 창작학습(창작활동중심수업)의 의의와 유형, 음악과 창작학습(창작활동중심수업)의 원리와 기본방향, 음악과 창작학습(창작활동중심수업)의 내용과 교수학습모형, 향후 음악과 창작학습의 내실화방향 분석
  • 음악과 창작활동중심수업(창작학습) 기본개념, 음악과 창작활동중심수업(창작학습) 기초학습, 음악과 창작활동중심수업(창작학습) 모형과 지도전략
  • 국악(한국전통음악)의 개념, 국악(한국전통음악)의 분류, 국악(전통음악) 관련 학술행사, 초등학교국악교육의 현황과 실제, 초등학교국악교육의 문제점, 초등학교국악교육 사례, 초등학교국악교육 교수학습모형구안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만횡청류(蔓橫淸類) 분석과 교육방안
  • 소개글
    가창의 의의,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와 실제, 가창중심수업의 모형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가창의 의의
    1. 가창의 정의
    2. 인간과 노래

    Ⅲ.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원리와 기능
    1. 자기만의 독특한 표현 학습
    2. 가창과 음악 탐색
    3. 가창 기능 향상 원리

    Ⅳ.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내용
    1. 기초 기능 지도
    1) 리듬 지도
    2) 음정 지도
    3) 독보력 지도
    2. 독창 지도
    1) 발성 지도
    2) 가사에 의한 표현
    3) 다양한 악상 표현하기
    3. 합창 지도
    1) 돌림노래
    2) 마침꼴 합창
    3) 부분 합창
    4. 전통음악 지도
    1) 자세와 호흡 지도
    2) 발성 지도
    3) 시김새 지도
    4) 신체 표현 지도
    5) 추임새 지도

    Ⅴ.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사례
    1. 평가 관점
    2. 지도상 유의점

    Ⅵ.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실제
    1. 발성지도
    1) 자세
    2) 호흡
    3) 발성과 공명
    2. 청창 및 시창
    1) 듣고 부르기(청창법)
    2) 보고 부르기(시창법)

    Ⅶ.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 가창학습)의 모형

    참고문헌
    본문내용
    1980년대 중반 이래 세계적으로 음악 교육은 감수성을 토대로 하는 심미적 음악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음악의 본질에 대한 심미적 탐구를 통해서 소리에 대해 지각하고 반응할 수 있는 음악적 감수성을 최대한으로 길러주는 것이 그 목표이다. 따라서 현대 음악 교육의 구조적 특성은 음악 본질의 체험․음악적 능력의 향상․음악적 심성 개발로 크게 집약해 볼 수 있다. 이것은 학생들로 하여금 음악 작품을 심미적으로 다루고 의미 있는 음악적 배움을 통해서 바람직한 음악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여러 가지 음악 활동을 통해서 심미적으로 체험하게 하고 그러한 체험을 바탕으로 하여 음악적인 능력을 습득해 향상시키며 궁극적으로는 음악적 심성을 개발시켜 진정한 음악적 성장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음악에 대해서 지각하고 반응하는 능력과 그 느낌을 하나의 악곡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음악적 감수성이라고 한다면 이러한 음악적 감수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악 활동에 의한 음악 학습의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심미적 음악 교육은 인간의 감각 기관을 통해서 알게 되는 것들을 어떻게 지각하고 판단하며 가치를 두는가에 대해 가르치고 배우는 것이며 무형적인 음악적 기능과 감각적인 체험을 통한 인간의 내면성을 육성하는 교수 및 학습 과정이기도 하다.
    학생들에게 음악을 지도 할 때는 음악의 본질을 탐구하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이끌어 주어야 한다. 음악 작품은 자연과 인간의 삶의 모습을 반영시켜 응축한 음향적 구조 체이므로 추론적 사고나 과학적 지식으로 인지되는 것이 아니라 느낌과 상상에 의해서 인식된다. 음악 작품의 본질 탐구는 작곡가의 예술적 의도와 음향 구조의 합치성의 관계를 포착하여 느끼고 상상함으로써 음향 이면의 세계를 총체적으로 통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학생들에게 음악을 감상할 때나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를 연주할 때 음악의 본질을 접하지 않고 음향 자체에만 관심을 갖게 한다면 음향을 정확하게 재생산할 수 있게 하는 정도의 제한적인 성과밖에는 얻을 수가 없게 된다. 음향을 다루는 과정에서 음향뿐만 아니라
    참고문헌
    김진규 / 음악 이해의 방법, 서울 : 유니온출판사, 1986
    방금주·박남순 / 음악교과 교수학습, 서울 : 학지사, 2006
    이홍수 / 음악교육의 현대적접근, 세광음악출판사
    오상문 / 창작 학습 지도 방법, 여고초등학교 교사
    유선미 / Import 형성의 음악교육적 의의, 음악교육 제10집, 서울 : 음악교육학회, 1995
    학문사 / 새 시창 교본 가창, 198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