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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디아스포라 유대인(diaspora 유태인)의 사상

Ⅱ. 디아스포라 유대인(diaspora 유태인)과 플라비우스 요세푸스

Ⅲ. 디아스포라 유대인(diaspora 유태인)과 70인역 성경

Ⅳ. 디아스포라 유대인(diaspora 유태인)의 영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디아스포라 유대인(diaspora 유태인)의 사상

팔레스틴에 살았건 해외에 거주하였건 초기 제국 시대에 살던 유대인들에게 헬레니즘은 커다란 문화적 충격이었다. 하지만 이 시기에 헬라 도시들에서의 헬라식 유대교와 팔레스틴식 유대교는 종도만의 차이를 가져왔을 뿐이었다. 따라서 헬라식 유대교도 민족적 종교적 통일성을 의존하였었으며 민족적 종교적 중심은 예루살렘과 굳은 유대를 유지하였다. 하지만 국제적 통용어인 그리스어로 인하여 그들 자신의 언어는 전혀 사용하지 않게 되었을 뿐 아니라 구약도 그리스어로 번역되어야 했다. 이에 따라 70인 역이 BC3-2세기경 새겼고 그리스적 유대문학도 같은 시기 생겨났다. 이 문학에는 역사편찬, 서사시, 희곡, 신탁예언, 신포지움 같은 형식과 스토아학파의 알레고리회까지도 구약에서의 그리스적 지혜를 읽어내는 데 사용되었다. 결정적으로 그리스철학과 유대교의 만남은 -필로에게서 특별히 뚜렷한데-그리스의 코스모스 사상 즉 통일적 유기체로서의 세계 실상이 받아들여진 것이다. 따라서 창조사상의 원래의미는 그리스적 코스모스 사상을 받아들임으로 희생되었으며, 하나님의 피안서은 그리스적 의미에서 정신성으로 이해되어졌으며 이는 하나님의 무형의 질료를 코스머스로 빚어 만드는 법칙의 합리적 정신이라는 의미로 이해되어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작품은 객관적 학문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그리고 그의 구조에서 이해되는 세계이다. 무엇보
참고문헌
․ 육동인(2004), 유대인처럼 성공하라, 아카넷
․ 최명덕(1997), 유대인 이야기, 두란노
․ 폴존슨(2005), 유대인의 역사 3, 살림
․ Benz Wolfgang, 윤용선 역(2005), 유대인 이미지의 역사, 서울 : 푸른역사
․ CBS 특별다큐, 바이블루트 제8부, 예루살렘-평화공존은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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