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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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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성경(성서)의 종말사상

Ⅲ. 성경(성서)의 시편
1. 구약성서의 컨텍스트에서 본 시편 8편
2. 신약성서의 컨텍스트에서 본 시편 8편
3. 신학적 반성의 컨텍스트에서 본 시편 8편

Ⅳ. 성경(성서)의 황금률

Ⅴ. 성경(성서)의 팀목회
1. 직분에 대한 원리
1) 제사장 직분(출 25-민 10)
2) 모세가 가진 언약의 중보자로서의 직분, 그리고 그 직분의 分化
3) 언약의 중보자로서의 여호수아와 사사(여호수아서, 사사기)
2. 구약의 지도자들이 팀목회를 한 구체적인 경우들
1) 모세, 아론, 미리암(출 4:14, 28:1, 출 15:20, 민 12)
2) 모세와 여호수아(출 24:13, 신 31:3,7, 34:9, 수 1:1, 24:29)
3) 드보라와 바락(삿 4)
4) 왕과 선지자의 팀목회

Ⅵ. 성경(성서)의 문법적 해석
1. 사용되는 낱말의 의미를 확실히 아는 일이 중요하다
2. 서로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낱말에 관한 올바른 이해가 있어야 한다
3. 서로 관계된 낱말의 뜻과 문맥과 관계를 이해할 것
4. 서로 관계된 문맥을 이해하며 그 기사의 초점을 이해할 것
5. 비유적 또는 상징적 해석
1) 예화(parable)
2) 풍유(諷諭, allegory)
3) 상징(symbol)

Ⅶ. 성경(성서)과 신앙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가 사는 이곳은 하나님 나라의 식민지이다. 그러므로 본국의 법에 따라야 한다. 이것이 복음에 합당하게 살라는 말이다. 그렇게 할 때에 성령의 열매 샬롬이 확대된다. 그러나 아직 우리가 사단의 나라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해서 우리가 매순간마다 믿음으로 살 수밖에 없다. 전적인 헌신과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지는 못한다. 그래서 우리는 고난 속에 있다. 그래서 우리는 고난과 생명 가운데 동시에 산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면 하나님 나라는 확장되지만 우리는 손해를 본다. 그래서 구원과 고난이 함께 있다. 그래서 고난을 받는다. 그리스도인에게는 고난과 구원이 함께 있다. 주님이 오실 때까지 계속된다. 롬 12 :1,2과 빌 1:27에 의하면 교회는 식민지로서 본부의 지시를 받으며 살아가야 한다.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한다. 갈 5: 22, 23에는 성령의 열매가 묘사되어 있다. 매 순간마다 육신의 열매가 아니라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하고 살아가야 한다. 고난 속에서 살아간다. 고난은 구원을 가져오고, 죽음은 생명을 가져온다. 우리들이 인간사회에 살려면 자신이 손해를 보며 살아야 한다. 이 세상에서의 삶은 구원과 고난이 함께 공존한다. 인간의 내재의 삶 속에 구원의 가능성이 있겠는가? 우리의 구원은 초월해서 와야 한다. 그것은 사랑의 힘으로 나타나야 한다.
참고문헌
김효상(1993), 영어성경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예영 커뮤니케이션
로버트 맥카피 브라운(1994), 도대체 무슨 뜻인가?, 한국 신학 연구소
민경식(2008),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대한기독교서회
이종성(1990), 종말론 Ⅰ, 대한기독교출판사
차준희, 구약성서의 신앙
W. Kaiser, 최종진 역(1989), 구약성경 신학, 서울 : 생명의 말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