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

 1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1
 2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2
 3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3
 4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4
 5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5
 6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6
 7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7
 8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8
 9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9
 10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10
 11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11
 12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12
 13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13
 14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14
 15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개발] 영화촬영지 테마여행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획의도

2. 상품개요
(1) 시장분석
(2) 상품 내용
(3) 수익성

3. 홍 보

4. 전망 & 가능성
본문내용
1.기획의도

21세기의 유망산업은 단연 굴뚝 없는 산업이라고 불리는 관광, 레저 산업이다. 일반 근로자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가 시간의 증가로 여행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또한 교통수단의 발달로 인한 관광지의 접근성 향상은 관광산업을 발전시키는 동력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관광산업이 성장하리라는 예측을 가능케 한다. 관광산업은 별도의 생산설비나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소규모의 자본과 소수의 인력으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본사의 창업 정신에 잘 부합한다. 그리고 지금도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인터넷 기술은 앞으로도 더욱도 여행 수요자와 여행사를 직접적으로 연결시켜 큰 사무실이나 많은 인력을 구비하지 않더라도 기획 아이디어만 좋으면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소규모 여행사도 건실한 성장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본사는 여유 자본을 여행사를 설립하여 운용하기로 내부 토의를 통해 확인하였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을 가진 소규모 여행사인 만큼 해외여행보다는 위험부담이 적으면서 대형여행사들의 틈새를 노릴 수 있는 국내여행으로 정하였다. 그리고 국내여행 중에서도 영화 드라마 촬영지 관광이라는 테마 여행을 주력 상품으로 설정하였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요즈음은 한국영화와 드라마의 르네상스라고 할 만큼 한국영화와 드라마가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영화와 드라마 관람객을 중심으로 촬영지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고 폭 넓게 형성되고 있다. 이전의 이름 없는 한적한 시골이 영화와 드라마 방영 후에 하루에도 수천 명이 방문하는 여행지로 등장하는 현실이 이를 잘 반영한다. 따라서 영화와 드라마의 흥행을 미리 예측하여 그 촬영지를 선점하여 테마 관광상품을 만든다면 충분한 승산이 있다. 또한 그러한 촬영지는 대부분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지가가 저렴하여 상대적으로 초기 투자 비용과 위험부담이 적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주변의 수려한 경관이 위치해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향후 전망에 따라 숙박이나 요식업 같은 부가적인 사업에도 확장하기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다.

둘째, 요즈음 중화권과 동남아 등지에 월드컵과 한국 대중문화에 의해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들 수 있다. 이에 따라 그 지방의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이 여행지로 인기를 끌게 되는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한류열풍에 편승한 관광객들의 대부분이 자국에서 방영되는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를 관람하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한국 방문 시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았던 촬영지를 답사하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자연스레 형성되고 있다. 그들의 이러한 경향을 국내의 촬영지 테마 관광에 접목 시키면 큰 효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또한 한류가 불고 있는 이들 지역이 상대적으로 인터넷 인프라가 충실히 갖추어져 있는 곳이기 때문에 충분한 해외 지부의 확보가 없이도 홈 페이지 개설과 오프라인 인쇄 매체를 통한 적정 수준의 광고를 통해 충분히 손익분기점 이상의 관광객들을 모집할 수 있을 것이다.

셋째, 요즈음의 주5일 근무로 인한 가족 단위의 주말 여행객 증가를 원인으로 들 수 있다. 주말이 3일로 늘어나고 가족 끼리 시간을 보내는 것을 중시하는 가족우애적 문화가 형성되면 이 시간을 가족끼리의 여행에 보내려는 중산층의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 이들의 여행의도와 가족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두루 갖춘 촬영지 테마 관광은 그 여행 목적에 있어서 매우 잘 부합한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이들의 여행수요를 발 빠르고 효율적인 마켓팅으로 선점한다면 후발 여행사로서의 불리함을 충분히 만회하고 건실한 수익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