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교(기독교)와 아시아신학,마틴루터 교회의 바벨론포로, 그리스도교 유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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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그리스도교(기독교)와 아시아신학,마틴루터 교회의 바벨론포로, 그리스도교 유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은총

Ⅲ. 그리스도교(기독교)의 구원

Ⅳ.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의료윤리
1. 의료행위로서의 치유(healing)
2. 치유의 목적
3. 치유의 원칙들
1) 인간을 존중함
2) 삶의 주체로서의 인간
3) 인간의 통합적 윤리의 이행
4) 인공유산의 역사
5) 생명의 시작과 인격에 대한 문제
6) 히포크라테스 선서

Ⅴ. 그리스도교(기독교)의 개조

Ⅵ. 그리스도교(기독교)와 아시아신학

Ⅶ. 그리스도교(기독교)와 마틴 루터의 교회의 바벨론포로

Ⅷ. 그리스도교(기독교) 관련 유적
1. 체코(후쓰의 기념 동상)
2. 체코 프라하로 가는 철도
3. 루터 생가의 루터 흉상
4. 루터 아이슬레벤
5. 루터의 집(Luther House and Augusteum)
6. 루터 결혼 축제(Luther`s wedding)
7. 성(城)교회(Schlob Kirche, Castle Church)
8. 95개 조항의 문
9. 루터 참나무(Luthereiche, The Luther Oak)
10. 성 마리아 교회
11. 비텐버그
12. 막데부르그(Magdeurg)
13. 막데부르그 대 성전(Magdeburg Dom)
14. 할레 프랑케 연구소
15. 알프스 산맥
16. 성 베에르(베드로)성전
17. 쥬리히 교회
18. 스위스 제네바를 감싸고 있는 레만 호수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하느님은 세상의 영혼이지만, 세상은 그 여러 부분 안에 그 본성이 신적인 많은 영혼을 가지고 있다는 바로의 견해에 관하여’생각해보자. 바로는 하느님이 세상의 영혼이며, 이 세상 자체가 하느님이라는 범신론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는 한분인 하느님의 존재를 인정하는 듯 보이면서도 다시 복합적인 신의 개념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면 이제부터 바로가 주장하는 복합적인 신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자. 바로가 출발점으로 삼고 있는 야누스에 대해서 우선 알아보자. ‘야누스와 테르미누스를 별개의 신으로 구분하는 것은 타당한가.’라는 문제에서 우선 출발하자. 야누스는 시작의 신이고 테르미누스는 종결의 신이다. 실제로 시작과 종말은 하나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꼭 그것을 나누겠다면, 근심이 시작되는 “시작의 신”보다 모든 근심이 끝나는 “종결의 신”이 더 숭배 받아야 되지 않을까? 실제로 보면 야누스도 그리 대접은 받지 못했다. 왜 ‘야누스를 숭배하는 자들은 무슨 이유로 신상의 얼굴을 둘로 하였다가 때로는 넷으로 하였다 하는가?’ 야누스가 쌍둥이라는 것인가, 아니면 네 방위를 상정하고 있는 것일까? 우선 우리는 ‘주피터의 능력 및 주피터와 야누스 사이의 비교에 관하여’ 생각해보자. 사실 둘의 능력은 비슷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주피터를 영혼으로, 야누스를 신체로 묘사한다.
참고문헌
○ 기독교문사(1983), 기독교 대백과 사전 제 5권
○ 김세윤(1987), 구원이란 무엇인가?, 서울 : 성경읽기사
○ 마틴 루터, 종교개혁 3大 논문
○ 신학교재편찬위원회(1978), 신학사전, 서울 : 한국개혁주의 신행협회
○ 윤현숙·김연옥·황숙연(2000), 의료사회사업론, (주) 나남출판
○ 유동식(1979), 한국종교와 기독교, 서울 : 대한기독교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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