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

 1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
 2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2
 3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3
 4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4
 5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5
 6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6
 7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7
 8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8
 9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9
 10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0
 11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1
 12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2
 13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3
 14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4
 15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5
 16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6
 17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7
 18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8
 19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유니더스 성공사례 선정동기
2. 회사소개
2-1. 기업개요
2-2. 회사연혁
3. 기업의 현황
3-1. 시장현황
3-2. 국내시장
3-3. 국외시장
4. 소비자 분석
4-1. 국내 소비자 분석
4-2. 국외 소비자 분석
5. STP
6. SWOT분석
7. 4P
8. 문제점 및 대안점
9. 대안을 통한 광고목표 및 컨셉설정
10. 참고 문헌
본문내용
유니더스 (You need us)

1. 회사선정 이유 및 동기
: 지금 세계는 에이즈와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아프리카의 경우 WHO에 의하면 2050년이 되면 전체인구의 4분에 1이 감소 할 것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UNAIDS는 향후 20년간 약 7,000만명이 에이즈로 사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제 기구들은 에이즈 퇴치나 출생률을 조절하기 위해서 콘돔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길 권유하고 또 아프리카나 아시아 같은 곳에 대량으로 보급을 하고 있으며 각 나라의 보건부는 하층민들에게 보급해주기 위해 대량으로 콘돔을 구입하고 있다. 이러한 막대한 시장에서 한국의 중소기업인 유니더스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콘돔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이지 못한 한국의 시장 상황 상 절대적인 불리를 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원동력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어떻게 세계1위를 할 수 있었는지 그 힘의 원천을 조사해 보고 연구함으로서 향후 개선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2. 회사연혁
(1) 회사소개
(주)유니더스는 1973년 설립이래 의료용품업계의 선두주자 자리를 지켜오고 있으며, 그동안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 시장에서 그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1980년 12월 정부의 수출 정책에 대한 공헌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1985년 7월 주거래 은행으로부터 가장 건실한 최우수 중견업체로 선정되었다. 또한, 1987년에는 충청북도 청주에 있는 제1공장에 이어 충청북도 증평에 제2의 공장을 설립하여 시설을 확장함과 동시에 최신 자동설비를 설치하여 증가하는 주문량의 적기 공급 및 보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에 이르렀다. 1988년 10월 대한민국 최초로 공업진흥청으로부터 콘돔 및 수술용 장갑에 대한 KS규격을 획득하였으며, 연이어 프랑스 정부기관으로서 세계적인 제품품질 검사기관인 LNE로부터 NF MARK를 획득하였고, 미국의 FDA로부터 제품 품질 GMP 검사 (FDA에서 직접 기술자가 파견되어 공장설비, 생산공정, 품질관리 및 생산된 제품 등 제품 생산에 관한 일체의 공정 및 관리체계를 엄격히 검사한 후 FDA 기준에 맞는 공장에 한해서만 본 검사에 합격시키는 제도)를 성공적으로 받았다. 그리고 1989년 11월에는 정부로부터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수출에 이바지한 공로로 산업 포장을 수상하였으며, 1995년 5월에는 국내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경영 및 품질보증 규격인 ISO9002 인증 획득에 이어 전 유럽에서 그 품질을 인정하는 CE MARK 역시 국내업체 최초로 획득하였다. (주)유니더스는 콘돔, 수술용 고무장갑 및 고무골무를 생산하고 있다. 산아 제한 및 질병의 예방에 사용하는 콘돔은 WHO, SIDA, BS, ISO, ASTM 및 JIS와 같은 엄격한 국제 규격에 준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일반형, 특수형 및 여러 색상과 고급향을 가진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공업용으로 생산되고 있는 고무골무는 소, 중, 대 및 특대의 크기로 구분하고 여기에 특별 용도에 따라 다양한 특징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수술용 고무 장갑은 세계적 수준인 ISO, ASTM, BS 및 JIS의 규격에 따라 생산하고 있고 감마선 또는 산화에틸렌 가스에 의한 멸균 장갑과 비멸균장갑을 5.5, 6, 6.5, 7, 7.5, 8, 8.5, 9인치의 크기로 생산하고 있다. 본 제품의 가장 큰 특징중의 하나는 위의 각 크기별로 손목 부위에 색깔을 집어 넣어 소비자가 손쉽게 크기를 구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1999년 9월 현재 당사의 월 평균 생산량은 콘돔 200,000그로스, 고무 골무 500,000 그로스, 수술용 장갑 300만조이며 주로 WHO(세계보건기구), UNFPA(유엔인구활동기금), IPPF(국제가족계획연맹), UNICEF(유엔아동보호기금)등과 같은 유엔 산하기구에 당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사업의 다각화, 정보화 및 세계화라는 야심에 찬 계획아래 상호를 2000년 4월 21일부로 서흥산업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유니더스(UNIDUS CORPORATION)로 변경하였다. 유니더스라는 상호는 "귀하는 우리를 필요로 합니다.(You Need Us)"라는 의미로 이는 곧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수요를 창출해 내겠다는 적극적인 시장 개척의 의미가 담겨져 있다.
하고 싶은 말
콘돔에 관한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