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성경]성서(성경) 창조론, 진화론, 전천년설, 역사, 법, 성서(성경) 희년, 번역사, 독서, 성서(성경)와 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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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성서(성경)의 창조론과 진화론

Ⅲ. 성서(성경)의 전천년설

Ⅳ. 성서(성경)의 역사와 법

Ⅴ. 성서(성경)의 희년
1. 속죄일(이스라엘 달력 칠월 십일) - 우리 음력 팔월 십일(한가위 주간)-고향 땅, 그리운 가족에게로 민족 대이동
2. 희년의 본질적 의미 : 하나님의 임재
3. 희년의 사회적 의미 : 땅과 집과 몸의 회복 --> 가족 공동체의 회복
4. 땅의 사용권과 몸의 품(노동)을 희년까지만 한시적으로 매매 → 희년은 공의로운(공정한) 계약의 만료
5. 무르기 제도(레25:23-28)
6. 토지와 자유를 회복하는 세 가지 방법

Ⅵ. 성서(성경)의 번역사

Ⅶ. 성서(성경)와 독서
1. 책 쓰시는 하나님
2. 탁월한 독자(讀者)인 예수 그리스도
3. 그리스도인들의 개인교사 성령님

Ⅷ. 성서(성경)와 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하나님께서 오신 방법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는”(요 1:14) 것뿐이었다. 우리의 주께서 죽은 자 가운데 부활하시고 승천하셨음을 믿기 때문에 큰 소망과 힘을 얻는다. 그리스도께서는 고난의 약으로 교회를 청결히 하셨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다(엡 1:23; 롬 12:5). 그는 그의 교회에 열쇠를 주셨고 믿고 회개하고 종래의 습관을 버리면 완전히 청결하고 행복한 영혼에서 영생을 얻게 된다. 그러나 악한 자는 부활할 때에 자기 지은 죄에 대한 벌을 받아 마땅하다. 선한 자가 부활하면 영생을 받는 것은 사실임을 믿어야 한다. 이 모든 사물 가운데 영원불변하는 것만이 즐거움의 진정한 대상이 된다. 다른 사물을 즐기는 우리도 사물이다. 우리는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을 받았지만 즐김의 진정한 대상이신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것이다.
“네 몸과 이웃을 사랑하라”고 하셨지만, “네 마음을 다 하고 네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마 22:37-39; 레 19:18; 신 6:5)고 하셨다. 이는 우리가 이용하는 모든 것을 다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관련 있는 것만 사랑하라는 것이다.
율법과 모든 성경의 성취와 목적은 즐김의 대상을 우리와 함께 즐기는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라는 것이다. 사람에게는 자기를 사랑하라는 계명이 필요치 않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마련하신 현재의 일들은 우리가 이 진리를 알고 그대로 행하도록 하시려는 하나님의 섭리의 소산이다. 성경을 이해하노라고 생각하면서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이중의 사랑을 육성하여야 하는 것을 깨닫지 못한 자는 아직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한 사람이다. 반대로 사랑을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해석을 하는 사람은, 원저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정확한 뜻을 이해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그것이 사랑을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해석을 하였다면, 그의 해석은 해로운 것은 아니며, 기만 행위라는 비난은 면한다. 원저자의 의도하는 바를 정확히 해석하여 사랑을 육성하는 것이야말로 계명의 목적과 성취를 이루는 것이다. 성경의 올바른
참고문헌
▷ 낸시 헤더웨이(2004), 성경(표준 새번역), 세계 신화 사전, 세종 서적
▷ 대한 성서공회(1986), 성서(카톨릭용)
▷ 박양조(1988), 성경사전 성구사전, 서울 : 기독교문사
▷ 박상진(2010), 성경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학습법(세상을 이기는 성경적 자녀 학습 세우기), 두란노
▷ 전경연(1993), 히브리서 주석, 성경원전연구 제2호, 서울 : 한국성경원전연구원
▷ J. 스코트 듀발 저, 류호영 역(2009), 성경해석, 한국성서유니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