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교수매체론] 시청각 오프라인 매체 분석 및 ASSURE모형 활용 수업 설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Personal Computer
2.학습에서의 컴퓨터의 역할
3.수업에서 컴퓨터를 활용하는 영역
4.수업에 활용되는 4가지 주요영역
5.컴퓨터 활용
6.교육과정의 컴퓨터 적용
7.Integrated Learning System
8.컴퓨터 시설
9.컴퓨터를 위한 ASSURE 모형
본문내용
실제 연습시 우려되는
위험, 비용이 클 때
부담을 줄이고
실제와 유사한 경험제공
군대나 기업체에서 복잡한
기기를 작동하고 보수하는
훈련에 활용
Ex) SimCity
단 점
코스 웨어의 질 : 천차 만별, 단순한 지식, 기술 가르치는데 치중
효과성에 대한 증거 : 연구가 많지 않고 연구절차를 밟지 않는 것이 많음
융통성 부족 : 동일한 방법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야 하는 제약
보고서 : 교사에게 제공되는 상황 보고서가 난해한 형식으로 제공되는 경우
기존 교육 과정에의 적용 : 기존 교육과정과의 통합 문제, 단편성(지식과 기술의 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