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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Ⅰ. 서론

    Ⅱ. 그리스도교(기독교)의 흐름

    Ⅲ.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상징물
    1. 성서
    2. 교회
    3. 예배
    4. 교회력
    5. 십자가
    6. 예수

    Ⅳ.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영성
    1. 기독교 영성의 필요성
    1) 분리주의적 복음이해
    2) 행함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성장하기를 원하신다
    4) 성장의 방해자들
    5) 하나님의 선물로서의 영성
    2. 기독교 영성의 의미
    1) 영성의 일반적 이해
    2) 기독교 영성의 의미
    3) 학자들의 기독교 영성 이해
    4) 영성의 의미

    Ⅴ.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제3세계 전파

    Ⅵ. 그리스도교(기독교)의 박해

    Ⅶ. 그리스도교(기독교)와 뇌사
    1. 뇌사는 인간의 완전한 죽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2. 뇌사는 "생명의 다차원적인 통일성"을 무시하는 협소한 의미의 죽음에 대한 정의이다
    3. 뇌사는 인간의 죽음을 생명의 종말로만 이해한다
    4. 뇌사는 인간 존재를 의식 능력과 결합시키는 위험한 발상이다
    5. 뇌사설은 영혼과 육체를 분리하는 플라톤의 이원론적 인간 이해를 전제한다
    6. 우리는 뇌사자가 아직 무엇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Ⅷ. 그리스도교(기독교)와 인공유산(임신중절수술)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 분이신 하나님은 영원한 복을 위해서가 아니라 현세적인 번영과 관련되어서도 경배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모든 일들이 그분의 섭리에 의하여 규제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보통 ‘하나님의 섭리를 이루는 도구인 거룩한 천사들의 사역’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이것은 ‘언약궤, 그리고 하나님이 율법과 약속을 권위 있게 하신 기적적인 징후들에’서 잘 드러난다. 나는 여기서 ‘하나님의 백성을 교육시키는 기적들에 대하여 교회의 서적들이 신뢰받을 수 없다고 주장하는 자들에 대항하여’ ‘참된 종교가 가르치듯이 참되며 눈에 보이지 않는 한 분이신 하나님께 눈에 보이는 제사를 드려도 타당한지에 관하여’ 말한다. ‘하나님과 사람들 사이에 중보자에 의하여 수행되었으며 최고이자 참된 제사에 관하여’ ‘성도들은 공중의 영을 달램으로써가 아니라 하나님 안에 거함으로써 승리를 얻는다.’ 나는 또 ‘성도들은 마귀에 대항하는 권세와 참된 마음의 청결을 어디로부터 얻는가?’ 라는 질문에 ‘인간의 본성을 정결하게 하며 새롭게 하는 유일하게 참된 원리에 관하여’ 답하고자 한다. 우리는 하느님에게 성부와 성자와 성신의 모습이 있다고 하면서도 플라톤적인 “복수(複數)”의 원리에 빠지지 않는다. ‘플라톤주의자들의 불경건함 때문에 인정하기를 부끄러워하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에 관하여’ 생각하면서 ‘모든 성도들은 율법 아래에서 살았던지 그보다 앞서 살았던지 그리스도의 성육신에 신비에 대한 믿음에 의하여 의롭게 되었다.’는 것을 밝힌다. 플라톤주의자들이 외쳤던 정결의 의미는 사실 여기서 완성이 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참되신 하나님에 대한 고백과 악령들에 대한 숭배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포리피리의 연약함에 관하여’, ‘심지어 아풀레이우스의 오류보다 더 악한 포르피리의 불경건함에 관하여’ 알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포르피리가 참된 지혜인 그리스도를 인정하지 않을 정도로 몽매하게 된 것은 어찌된 일인가?’ 그것은 그의 고고한 지혜가 한낱 여인의 몸에 태어나 십자가에 달려 죽은 나약한 인간의 모습을 따를 수 없다는 경멸의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나는 ‘인간의 혼이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공존한다고 주장하기 위해 플라톤주의자들이 내세우는 주장들에 대항하여’ ‘포르피리가 올바르게 추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견하지 못했으며 그리스도의 은혜로만이 가능한 바, 영혼이 구원되는 보편적인 길에 관하여’말하고자 한다. 구원의 보편적인 길은 “종교”다. 이 길에 의하지 않고서는 누구도 구원받을 수 없다. 이 구원의 길은 한 나라가 아니라 모든 나라에 속해있다. 또한 이러한 구원의 길은 성경에 예언되어 있다.
    참고문헌
    김권정 - 1920-30년대 기독교인들의 사회주의 인식, 한국기독교와 역사 제5호
    김주연 - 현대 문학과 기독교, 문학과 지성사
    박용기 - 성경적 기독교, 진리의 말씀사
    생명문화연구소 제3회 세미나 자료집 - 생명과 죽음, 뇌사, 1992
    이정배 - 기독교인에게 자연은 무엇인가
    장종현 - 기독교 신앙의 원리, 천안대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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