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

 1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1
 2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2
 3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3
 4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4
 5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5
 6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6
 7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7
 8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8
 9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9
 10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10
 11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11
 12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12
 13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13
 14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14
 15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15
 16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소셜마케팅의 신조류
1. 소셜마케팅의 시대
2. 다양한 커뮤니티 마케팅시대
3. SNS마케팅

Ⅲ. 소셜마케팅과 전자상거래
1. 인터넷의 정의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3. 인터넷 마케팅의 분류

Ⅳ.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1. 인터넷마케팅의 계획과 실행단계
2. 인터넷마케팅 믹스
1) 인터넷 제품전략
2) 인터넷 유통경로전략
3) 인터넷 촉진전략
4) 인터넷 가격결정전략
5) 6C전략

Ⅴ. 인터넷 마케팅의 사례 - Dell Computer

Ⅵ. 인터넷 마케팅의 보완점과 미래
본문내용
Ⅱ. 소셜마케팅의 신조류

1.소셜마케팅의 시대
과거의 시장은 ‘모든 소비자가 같은 것을 구한다’는 동질적인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따라서 이시기의 기업은 대중을 대상으로 비차별적인 시장접근방법만을 사용하였다. 즉 대중마케팅시대에서의 마케팅은 적정상품을 대량생산하여 대중광고에 의한 대량판매가 중심과제였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는 1930년대 컨베이어 시스템에 의해 대량생산되는 포드사의 검정색 T형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광고를 들 수 있다.

2. 다양한 커뮤니티 마케팅시대
오늘날 컴퓨터기술이 고도로 발달하기 이전의 시장은 비동질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비슷한 특질과 구매행동 등을 기준으로 그 시장을 세분화하여 세분된 시장에 따라 제품을 정리하여 광고메세지를 만든다. 즉 이질적인 욕구의 소비자로 구성된 시장에서는 ‘세분화’와 ‘포지셔닝’을 통해 경쟁전략을 수립하는 표적마케팅이 중심이 된다. 따라서 대중마케팅시대의 비차별적마케팅이 아닌 차별적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

3. SNS마케팅
오늘날은 컴퓨터와 정보통신의 발달과 함께 이를 근거로 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시대이다. 기업은 다양한 계층과 특성을 지닌 소비자 각 개인을 대상으로 그에 적합한 마케팅을 수립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의 개인별 자료(예를 들면 주소, 연령, 연수입, 라이프 스타일 등)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정보통신의 발달은 기업과 소비자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하게 되어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라는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따라서 과거의 마케팅의 목표와 경제원리가 시장점유율과 규모의 경제였다면 지금은 고객점유율과 범위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고객관리가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특징
사용동기
구독대상
플랫폼
블로그


트랙백,덧글등으로 sns성격을 갖추었지만 기본적으로 개인의 공간이다

개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노출증
불특정
다수
컴퓨터
페이스북

인맥을 찾고 관리하며 공유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지녔으며 스마트폰에서의 기능도 훌륭하다

소속집단내에서의 동기화로 인해 창의적인 글쓰기가 불가능하다

소속감 부여 및 과시 욕구, 타인의 삶을 훔쳐보고 싶은 호기심 ,관음증
오프라인 및 온라인 인맥
컴퓨터 및 스마트폰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훌륭한 최적화를 보인다
트위터
마이크로 블로그이다.스마트폰 최적화. 강력한 리트윗기능으로 인해 사회적인 영향력을 지닌 사람의 메시지가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전파될수 있다
개인의 생각,삶을 자유롭게 표현 150자의 제한으로 인해 블로그와 같은 심도 있는 표현은 불가능하므로 핵심적인 메시지만 전달 , 자기 노출 심리
유명인을 팔로잉으로써 관음증 충족이 증폭된다
불특정
다수
컴퓨터 및 스마트폰
스마트폰 최적화
미투데이
네이버 특화서비스이므로 국외에서는 쓸수 없다.마이크로 페이스북의 기능을 지니고 있다. 인맥관리,자신의 일상을 폰으로 손쉽게 공유가능
소속감 부여 및 과시 욕구, 타인의 삶을 훔쳐보고 싶은 호기심 ,관음증

미투데이의 경우 유명인을 친추함으로써 관음증 충족이 증폭된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 인맥
컴퓨터 및 스마트폰


3. 인터넷 마케팅의 분류

1) 거래주체에 의한 분류
①기업간 거래(B2B: Business-to-Business)
마케팅과 관련된 기업과 공급업자, 고객, 유통업자 간의 정보흐름 연결 방식의 발전으로 공급연결체제 (Supply Information Interchange)가 형성되면서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분야이다.
②대고객 거래(B2C: Business-to-Customer)
인터넷 쇼핑을 통한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되고 있으며, 온라인 결제의 개발과 다양한 품목으로 인터넷 소매거래가 활성화 되고 있다.
③고객간 거래(C2C: Customer-to-Costomer)
인터넷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정보를 제공, 습득할 수 있어 다수의 수요자와 공급자가 한 군데 모여 거래를 형성할 수 있다. 따라서 전문성과 차별성을 바탕으로 하는 개별적인 사이트에서 개인간의 거래가 형성될 수 있다.

2) 사용목적에 따른 분류
①기업 이미지 홍보
투자자, 공급업자, 구성원, 고객, 정부 등에게 자사의 활동을 소개하여 우호적인 기업 이미지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경영비전, 자사의 활동, 채용, 회계보고 등으로 구성된다.
②제품 및 서비스 촉진
가장 보편적인 형태로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제품별, 상표별로 도 메인을 통하여 자사의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제품의 차별적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으며 다른 사이트들과 배 너 광고를 교환함으로써 촉진의 효과를 활성화 할 수 있다.
③거래활성화
거래활성화, 즉 유통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가상 매장을 형성하여 거래가 실제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사이트를 의미하는데 대표적으로 가상서점인 amazon.com과 가상 완구 전문점인 etoys.com,가상 경매 사이 트인 ebay.com 등이 있다.
④정보교환
유사한 관심을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가상 커뮤니티로서 상호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장을 제시하는 사이트들이다. 대개의 경위 회원가입으로 이루어지면 가입회원에게 e -mail를 통 한 정기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새로운 경영, 경제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는 삼성경제연구소 의 Seriecon.seri21.org, 컴퓨터와 통신 관련 기술정보를 e-mail를 통해 매주 제공하는 Cnet.com 등이 있 다. 의사소통을 위한 사이트는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인 만큼 사용자들에 대한 철저한 세분화가 이루어져 그들의 심리, 행동양식, 취미, 관심에 적합한 내용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인터넷 마케팅 e-비즈니스의 핵심, 박재기, 형설출판사, 2004
인터넷마케팅, 한국인터넷마케팅연구회, 삼우사, 2003
인터넷마케팅, 김재일, 박영사, 2001
하고 싶은 말
엄청난 속도로 커져가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문화소비 양상과 콘텐츠 제작, 그리고 마케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 과거와는 달리 콘텐츠 제작과 소비, 그리고 마케팅이 따로 놀지 않고 사람들의 참여가 활성화되면서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종합적인 효과를 나타내게 될 가능성이 높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대세로 자리잡게 되면서 앞으로 맞이하게 될 새로운 형태의 문화콘텐츠 소비와 마케팅, 그리고 제작에 대한 미래를 전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