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

 1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1
 2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2
 3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3
 4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4
 5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5
 6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6
 7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7
 8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8
 9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9
 10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10
 11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11
 12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12
 13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

Ⅲ. 음반시장(음악시장)의 동향

Ⅳ. 음반시장(음악시장)의 수익구조

Ⅴ.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

Ⅵ. 음반시장(음악시장)의 디지털음반유통
1. 물류비용과 마케팅비용의 과잉지출 해소
2. 불법복제 음반의 대체
3. 음반산업의 대기업화 및 독립회사 성장의 병행
4. 실연자(performer)와 음반사의 지배구조 변화 : 스타시스템의 변형
5. 인디문화(Independent culture)의 활성화
6. 음악관련제조업 성장 및 기술표준화로 인한 시장의 확산

Ⅶ. 음반시장(음악시장) 위축의 해결 방안
1. 음원의 유료화
2. 저작권법의 개정
3. 음악산업 컨텐츠의 역량 강화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음반시장은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이 세계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1~3%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소니뮤직, EMI, BMG, 워너, 유니버샬 등 5대메이저 음반사가 세계시장의 80%이상을 장악하고 각국에 진출하여 음반시장의 종속화가 심화되고 있다.
이들 메이저음반사는 미국․일본․유럽 등 핵심시장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고, 그 외 지역에서는 주류시장에서 평가받은 음반을 소량 복제하여 판매함으로서 이윤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대규모 자금력과 풍부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중소음반사를 인수․합병하거나 라이센스생산 업체로 전락시킴으로써 세계음반시장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음반주변기기를 생산하는 전자회사, 방송사, 출판사 등과 결합하여 대형커뮤니케이션 복합기업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실정이다.
선진국은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LP가 시장에서 퇴출되었으며 카세트테이프의 수요가 감소추세에 있고 CD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후발국가에서도 CD생산량이 급격히 늘어나는 등 디지털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시장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매체인 DVD의 보급확대는 앞으로의 음반시장을 동영상 음악시대로 이끌어 갈 전망이다.
참고문헌
◉ 김주현, 대중매체 시대의 음악의 변모와 전망
◉ 노미호(2005), 대중음악의 미디어별 소비 특성에 관한 연구, 추계예술대 문화산업대학원
◉ 문화체육부(1996), 국내 음반유통 실태분석 및 유통구조 개선방향, 문화백서
◉ 이동연(2001), 한국가요시스템의 문제와 대안
◉ 이의주, 한국음반산업의 경제적 특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