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

 1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1
 2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2
 3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3
 4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4
 5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5
 6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6
 7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7
 8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8
 9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9
 10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10
 11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11
 12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전쟁과 평화


(1)시민적 권리와 종근의무
근대민주주의가 성립하는 것은 신분계급이 아닌 직종으로서의 상비군을 인솔해서 국민에게 직접적인 지배를 확립한 절대군주가 전쟁이나 시민혁명에서 쇠망하는 역사를 지난후이다.이원류는 평민이 주요 전력이 된 정쟁형태로 요구하는 것이 될것이다.근대 국가에 있어서 시민적 권리와 중군의무는 일체의 것으로 제도화 되었다.
근대국가 형성이,국민개병지향과 보병중심전술에 의거한다는 것은,절대군주제라는 통치형태가 언제 어떻게 변질을 할 것인가를 암시하고 있었다.
20 세기 세계는 민주주의 추진자가 동시에 사상최대의 전쟁세력이고 한편 최대의파괴력 보유국이라는 극한적인 데모크라티크 밀리터리즘의 형태를 보고 있다.

(2) 후방지원체제와 여성참여권
머스키트 총을들춰멘일이 없던 여성들도 드디어 민주정에 포함되어 갔다.그 배경의 일부분이 된것은 , 특히 이를 의한 인원보급이 곤란한 원격지에서의 장기전에 잇어서는 중효한 전력이 되었다전쟁이 전장만은 아니고,후방지원체재에서도 똑같은 격한 전쟁의 시초가 되었다.처음에는 병사들의 시기와 체력,작전이엇으나 점점 무가기 고도화되면서 부대가 도구를 조작하는 성격의 전쟁이 되었다.이러한 후방체제의 충실은 역사를 좌우하였다.
이 시대의 전사는 전투사 보다는 병사가 압도적으로 많았다.따라서 병자나 부상병을 회복시켜서 전선으로 보내기 우한 긴급의료간호체제도 특히 이를 위한 인원보급이 곤란한 원격지에서의 장기전에있어서는 중요한 전력이 되었다.
남북전쟁과 비슷한 시기 유럽 변경에서 벌어졌던 크리미아 전쟁에서 러시아 남하를 성공리에 막은 영국이 나이팅게일의 활약을 우상화시킨 것은 이러한 중요성을 의미하는 것이다.후방지원체제에 여성을 동원할 필요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인정해가는 방향성 예고였다.그로 인하여 크리미아 전쟁에서의 영국병사의 전투사와 병사의 비율은 1 대 4였다. 그런영국을 시초로 구미열강은 20세기 초반 일찍이 여성을 무기제조나 통신 체제등 본격적인 후방근무에 대규모로 동원하고 그리고차제에 여성참정권을 인정해 갔었다.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인터넷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