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실험 결과보고서

 1  진동실험 결과보고서-1
 2  진동실험 결과보고서-2
 3  진동실험 결과보고서-3
 4  진동실험 결과보고서-4
 5  진동실험 결과보고서-5
 6  진동실험 결과보고서-6
 7  진동실험 결과보고서-7
 8  진동실험 결과보고서-8
 9  진동실험 결과보고서-9
 10  진동실험 결과보고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진동실험 결과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흡진기 성능 실험에서 특정 빔의 공진주파수와 일치하는 정현파(sine signal)로 구조물을 가진하여 그 빔의 가속도 신호를 측정하였다. 흡진기를 장착하기 전과 후 가속도 신호(진폭)를 한 개의 그래프에 도시하고 비교하시오.

2. 흡진기 성능 실험에서 흡진기를 장착했던 빔의 등가 시스템 구성 실험에서 구한 주파수 응답곡선과 흡진기 성능 실험에서 구한 주파수 응답 곡선을 한 개의 그래프에 나타내고, 두 그래프의 공진 주파수를 각각 표시하시오.

3. 특정 빔의 공진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설계한 흡진기가 예상대로 빔의 주파수 응답 특성을 변화시켰는가? 실험 결과와 중간 보고서에서 예상한 것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4. 본 실험에서 이론적으로 설계한 흡진기가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했다면, 그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5. 공진 현상을 피하기 위해서 설계되는 흡진기의 단점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6. 공진으로 발생하는 문제점( 과도한 진폭 )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흡진기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사하시오.

7. 본 실험과 같이 이론을 검증하는 실험에서는 예상된 결과와 정확히 일치하는 실험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이론 내용에 지나친 가정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고 그 이론 내용을 구현하기에 실험장치의 구성과 실험방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그런 관점에서 이번 실험 전반의 내용에 대해서 각자의 생각을 쓰시오.

8. Referance

본문내용
3. 특정 빔의 공진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설계한 흡진기가 예상대로 빔의 주파수 응답 특성을 변화시켰는가? 실험 결과와 중간 보고서에서 예상한 것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다음의 식들을 이용하면 absorber의 공진주파수를 같게 해줄 때 원래의 beam의 진동이 확연히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고 요구되는 질량의 변화량을 직접 구해 보았다. 질량을 빼는 것은 실질적으로 힘든 과정이므로 무시하였고 다음과 같은 3개의 경우를 실험하였다. (결과 그래프는 첫 번째 실험만 나타냄)

(1) beam1 에 흡진기E를 달았을 때 ---> 흡진기 E의 △m1 (검정색배경)
(2) beam4 에 흡진기D를 달았을 때 ---> 흡진기 D의 △m4 (검정색배경)
(3) beam4 에 흡진기E를 달았을 때 ---> 흡진기 E의 △m4 (검정색배경)
참고문헌

8. Referance
- Francis S. Tse, Ivan E. Morse & Rolland T. Hinkle, 『Mechanical Vibrations - Theory and Applications』, 2nd ed.
- 실험 매뉴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