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와 혐한류 레포트

 1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
 2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2
 3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3
 4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4
 5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5
 6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6
 7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7
 8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8
 9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9
 10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0
 11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1
 12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2
 13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3
 14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4
 15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5
 16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6
 17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류와 혐한류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한류의 정의

2. 한류의 역사적 흐름

3. 한류
1) 한류 열풍 상황
2) 한류의 원인
3) 일본에서의 한류
4) 그 외 국가에서의 한류

4. 혐한류
1) 혐한류의 정의
2) 혐한류의 원인
3) 일본에서의 혐한류
4) 그 외 국가에서의 혐한류

5. 토론
일본에서의 한류, 이대로 괜찮은가?

6. 결론
본문내용
④ 화장품 :
아시아 각국에서 한류가 불면서 덩달아 화장품 한류도 뜨겁다. 서울 명동거리를 걷다 보면 양손에 쇼핑백을 들고 돌아다니는 외국인 관광객을 쉽사리 볼 수 있다. 이들이 들고 있는 제품을 살펴보면 대부분 국내 브랜드 화장품이다. 특히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미샤, 에뛰드하우스 등 대부분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로드샵의 제품들이며, 가장 인기있는 품목은 비비크림과 마스카라이다. 일본인들은 평소 일본 화장품 잡지에 실린 한국 제품의 정보를 보고 메모를 해둔 후 명동에 올 때마다 그 제품을 구입한다고 한다. 덕분에 명동은 여기가 일본인지 한국인지 알 수 없을 정도이다.
이렇게 한국의 로드샵 제품들이 한국에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2003년. 미샤가 처음 국내에서 출시되면서,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다. '케이스 디자인에 쓸데없는 비용을 들이지 않고, 광고도 하지 않는다.'는 이름 아래 단가가 낮게 책정된 것이다. 그와 함께 더페이스샵 등 여러 로드샵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하지만 이들이 일본에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2007년 즈음부터이다. 2006년부터 한국 브랜드인 한스킨에서 비비크림이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한국 여성들 사이에서 비비크림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그 우수함은 2007년 일본의 유명한 여장남자 잇코씨(사진 오른쪽)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 그는 일본 TV프로그램에서 한국의 비비크림을 소개함으로써 엄청난 수의 일본인들이 한국의 비비크림을 사기 위해 한국으로 몰려들었고, '잇코상 화장품'으로 불리면서 비비크림은 한류의 효자상품이 되었다.
이러한 화장품 한류의 원동력은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이다.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를 상대하다 보니 외국인 사이에서 한국산은 가격이 싸고 품질이 좋기로 정평이 나 있다. 처음에는 배용준 같은 한류스타에게 호기심을 갖고 제품을 구입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한국산의 매력에 빠져 ‘마니아’로 변신한다. ‘한국 화장품 마니아’ 고자키 유미코(46) 씨는 “일본제 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