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산업의 세계] CT산업과 애니매트로닉스 기술, 3D에서 4D로의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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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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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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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가상 세계를 창조하는 CT 산업

Ⅱ. 스타를 대체하는 애니매트로닉스 기술

Ⅲ. 3D, 오감의 4D 세계로 진화하다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가상 세계를 창조하는 CT 산업

찰스 다윈 이전에는 하등동물이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고등동물로 진화한다는 ‘사다리 모형’이 진화론의 중심이었다. 이 모형에 따르면, 원시밀림에서 살아가는 원수이나 침팬지도 언젠가는 인간이 될 수 있다는 논리가 성립된다. 하지만 다윈은 나무가 가지를 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진화가 이루어진다는 이른바 ‘나무 모형’을 주장했다.
비록 조상은 같을지 몰라도 원숭이는 결코 인간이 될 수 없다는 것이 그의 주장의 핵심이다. 이미 인간과 원숭이라는 종은 서로 다른 나뭇가지로 갈라져서 독자적으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 콘텐츠의 세계에서는 가상의 세계를 창조하는 문화기술, 즉 CT(cultural technology)를 이용해 인간 같은 원숭이를 만들기도 하고, 원숭이 같은 인간을 창조 해 내기도 한다. 아름다운 여인과 사랑을 나누다가 비극적인 최후를 맞는 킹콩의 모습에 눈시울을 붉히기도 하고, 미녀의 지극한 사랑으로 야수가 멋진 왕자로 변신해 뭉클한 감동을 주기도 한다.
동물들이 말을 하고, 마법이 일상적이며, 선이 악과 대결을 벌이는 영화 는 제2차 세계대전 하에서 영국 출신의 아이들이 벌이는 모험을 그리고 있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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