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1
 2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2
 3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3
 4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4
 5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5
 6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6
 7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7
 8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8
 9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9
 10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목차

* 유비쿼터스 컴퓨팅

Ⅰ. 컴퓨팅의 역사

1. PHASE I - 메인프레임 시대
2. PHASE II - PC 시대, Internet
3. PHASE III -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

Ⅱ.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2.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

Ⅲ.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기술동향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기반기술동향
2. 유비쿼터스 컴퓨팅관련 세계연구동향
가. 이지리빙
나. 스마트-잇
다. 트론(TRON)

Ⅳ. 유비쿼터스 컴퓨팅 서비스

1. 디지털 홈
2. 텔레매틱스 서비스

Ⅴ.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활용

1.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의 정보시스템 진화
2. 유비쿼터스 환경 하에서 정보의 전략적 활용
본문내용
* 유비쿼터스 컴퓨팅

I. 컴퓨팅의 역사

지난 50년 간 컴퓨팅의 역사를 보면, 크게 3가지의 뚜렷한 패러다임이 존재했
는데, 하나는 메인프레임, PC,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비쿼터스로 요약할 수 있다.
메인프레임 시대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많은 단말(사람)이 붙어 있었고, PC 시대
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한 사람이, 그리고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한 사람 주변에 수
많은 컴퓨터들이 존재하는 모습이 된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온라인, 즉 버추얼
공간 개념이 등장했고 실체를 온라인 공간에 옮기는 것이 지금까지의 인터넷 발달
과정인 것에 비해 유비쿼터스는 반대로 모든 실체에 컴퓨팅 공간 개념을 심는 것
이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단어는 1988년 미국 제록스(Xerox) 팰로알토 연구센터
(Palo Alto Research Center)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가 인간과 컴퓨터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하고 싶은 말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