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의 해학미,모더니즘,자연주의, 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의 추상미술,불교미술,생활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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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의 해학미

Ⅲ. 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의 모더니즘

Ⅳ. 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의 자연주의

Ⅴ. 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의 추상미술

Ⅵ. 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의 불교미술

Ⅶ. 한국미술(우리나라미술)의 생활미술
1. 주칠 3층장
2. 한옥의 대문
3. 진경 산수화(조선 후기의 회화)
1) 진경 산수화
2) 풍속화
3) 민화
4. 서예
5. 청화 백자
6. 조선 후기의 건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언어는 실제적으로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우리의 인상들을 통합시켜주는 그리고 형용사의 이름을 가진 성질들에 감정을 어울리게 하는 우리의 감각적 경험을 형성시켜주기 때문에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예술은 즉 우리의 사진책 그리고 이야기들 그리고 우리가 듣는 음악은 실제적으로 우리의 감정적인 경험을 형성시킨다. 모든 세대는 그 자신에 감정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한 세대가 떨고 얼굴을 붉히고 기절하면 또 다른 세대는 활보하고 또 다른 세대는 우주의 무관심에 있는 신과 같다. 실제적인 감정의 있어서의 이러한 스타일들은 진지하지 않다. 그것들은 크게 무의식적이고 많은 사회적인 대의명분들에 의하여 되어 지지만 영상의 인기 있는 예술가들 주크박스 샵윈도우 그리고 그림 잡지에 유명한 예술가들에 의하여 형성되어진다.(그것은 죄의 자극이라기보다는 희극에 대한 나의 반대이다.)어윈 에드먼은 그의 저서 중에 하나에서 우리의 감정들은 크게 세익스피어의 시이다라고 말했다.
생활에서 예술의 영향은 홰 예술에서 개화의 기간이 문화의 진보를 이끌기 쉬운지의 표시를 우리에게 준다. 그것은 느낌의 새로운 방법을 공식화한다. 그리고 그것은 문화시대의 시작이다. 이것 역시 반영의 또 다른 문제의 제안이다. 예술교육에서 광범위한 부주의 는, 느낌교육의 소홀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느낌은 형태가 없다는 생각에 고취되어 있다. 동물에서처럼 인간의 모든 위기적인 흥분은 느낌교육속의 생각이다. 발전은 범위와 질, 그들은 색다르게 보는 것, 만약 그것이 모순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정말로 내 생각에 개인교육의 좋은 용기이다. 예술의 다른 기능하나 중 이익은 문화의 진보가 아니라 개별적 삶에 영향의 안정이다. 이 기능은 반대되는 것이다. 그리고 느낌의 객관화된 보충물이다. 예술 창조의 힘을 다루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보는 것, 듣는 것, 읽는 예술의 작업에서 받은 시각의 교육이다. 예술가의 시각의 발전은 내면 시각의 보통의 광경, 목소리, 행동, 사건을 같아지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표현의 대여 그리고 감정의 세계에 수출이다. 어느 예술이던지 현실로부터 모티브를 얻는다. -꽃가지, 풍경의 한 부분, 역사적 사건 또는 개인의 기억, 인생으로부터의 어떤 모델이나 주제 - 이것들은 상상의 한 부분으로 바뀐다. 결과는 창조된 형태의 의의를 가진 평범한 진실성의 수태이다. 이것은 인생의 상징이고 느낌 그 자체의 진실성을 만드는 자연의 주관화시킴이다. 예술은 주관적인 진실을 객관화한다. 그리고 밖의 자연의 경험을 주관화한다. 예술교육은 느낌의 교육이다. 그리고 사회는 형식화되지 않는 감정 그 자체를 포기하는 것을 소홀히 한다. 나쁜 예술은 느낌의 부패이다. 이것은 독재자 그리고 선동가의 개혁인 비합리주의적 큰 요소이다.
참고문헌
국립현대미술관(2000), 한국현대미술의 시원, 삶과꿈
권중서(2010), 불교미술의 해학(사찰의 구석구석), 불광출판사
권택영 저(1990), 포스트모더니즘이란 무엇인가 : 자연주의에서 미니멀리즘까지, 서울 : 민음사
김병종 저(1994), 미술강의, 통나무, 서울
김수영역(1995), 재미있는 미술 공부, 서울 : 교육과학사
이필곤(1994), 세계미술용어사전, 중앙일보사(주)